비트코인 계좌개설 후기와 주의할 점은?!

목차

    2020. 12. 11. 06:19

    비트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과거에 비트코인이 큰 관심을 받았다가 식으며, 이제는 투자에 대한 메리트가 없나 싶었는데 최근에 다시 많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유명한 투자자 중의 일부도 비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넣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내용도 많이 들립니다. 그중에서도 Lyn Alden의 비트코인 관련 분석 포스팅이 큰 영향을 준 듯합니다. 제목은 비트 코인에 대한 7가지 오해인데요. 저도 대충 한 번 보았지만, 비트코인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봐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주는 듯합니다.

     

     

    1. 비트코인 거래소

    이래저래 비트코인에 관심이 생겨 늦었지만 거래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는 여러 군데가 있지만 빗썸, 업비트, 코빗 등이 가장 유명합니다. 코빗은 넥슨에서 인수하여, 안정성 측면에서 많이 끌립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운영을 추구하기 때문에 신규코인의 상장이 적고 거래도 다른 거래소에 비해 적습니다. 그래서 거래가 가장 활발한 빗썸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2. 빗썸 계좌개설

    빗썸에 회원가입을 하면, 가입 축하금을 3,000원을 줍니다. 하지만 3000원은 투자를 하기에 너무 적은 돈인데요.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를 연결하고, 빗썸 계좌에 입금을 해야 합니다. 이때 연결할 수 있는 은행이 빗썸은 농협은행 계좌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것도 비대면 계좌개설은 안 되고 직접 지점에 방문해야 된다고 합니다.

     

    호기롭게 지점을 방문해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 농협계좌 개설이 필요하다고 하니, 직원이 그런 목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농협계좌만 거래가 가능하길래, 당연히 뭔가 제휴가 되어있나 싶었지만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뒤늦게 다른 목적으로도 필요하다고 했지만,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실랑이를 좀 하다가 결국에는 계좌를 개설하지 못하고 나왔습니다. ( 이후에 농협 계좌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비대면 계좌개설 후 빗썸 계좌에 연결하였습니다. )

     

     

    3. 업비트 계좌개설

    농협계좌를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어 그냥 업비트에서 계좌를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 등록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이미 케이뱅크 계좌가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없더라도 비대면으로 개설하면 됩니다. 5~10분 정도면 케이뱅크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는 카카오톡 인증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출금을 카카오톡 인증으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2021년 1월까지는 업비트 신규 계좌개설 고객 대상 이벤트가 있었는데, 지금은 하지 않습니다. 대신 빗썸에서 이벤트를 크게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하단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입출금] 메뉴에서 원화를 선택한 후에 '입금하기'를 클릭하여 내 계좌에 돈을 넣습니다. 이후에 매수 주문을 하여 주문이 체결되면 '투자내역'에서 보유한 비트코인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_손익
    업비트-투자내역-확인

     

    오늘 산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번 가격을 확인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최근에 업비트로 고객이 많이 넘어가면서, 빗썸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계좌를 개설하고, 은행계좌와 연결해서 돈을 입금하면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빗썸도 올원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서 쉽게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빗썸 계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계좌개설 후기와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은 아직 일반 금융상품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거래를 시작하고 싶다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무사히 계좌를 만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