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국 고배당주 확인하는 방법은?!

2021. 1. 27. 06:47

갈수록 낮아지는 금리에 배당주 투자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배당성향이 높아 잘 구성하면 월별로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다. 국내에도 배당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며 배당성향이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국내, 미국 고배당주 확인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국내 미국 고배당주



1. 국내주식 고배당주 확인하기

국내주식은 SEIBro는 증권정보 포탈에서 배당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주식투자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다. 배당주는  [주식]-[배당정보]-[배당순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파이썬을 이용한다면 해당 정보를 크롤링해서 배당주 분석을 할 수도 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파이썬으로 배당주 데이터 수집하기 )

 

국내주식 배당순위

 

 

국내주식 고배당주 중에는 채권추심업을 하는 '고려신용정보'라는 기업도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배당주 추천, 고려신용정보 주가와 배당액은?! )

 

은행주는 대표적인 고배당주 중의 하나이다. 은행주 배당내역을 비교하고, 앞으로 전망을 알아보았다.
(참조: 은행주 주가 비교 및 전망은?! )

 

 

2. 미국주식 고배당주 확인하기

미국주식 고배당주는 www.dividend.com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왼쪽 햄버거 메뉴를 클릭한 후에 High Yield를 선택하면, 배당률이 높은 펀드, ETF, 주식을 볼 수 있다. 개별 주식을 클릭하면 배당주 투자에 참고가 되는 연속배당기간, 전분기 배당금액, 배당주기, 업계 평균 배당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www.dividend.com 바로가기 )

 

 

미국 고배당주

 

 

3. 미국주식 고배당주 월배당으로 구성하기

미국주식 고배당주를 잘 선택하면, 월별로 배당을 받을 수 있다. 미국은 분기별로 배당하는 기업이 많고, 지급월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직접 종목을 탐색해서 이와 같이 구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월별로 배당을 받게 구성하고 싶다면, 나무증권의 '월배당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월배당 서비스는 지급월 기준, 총 3개의 그룹으로 미국 주식을 분류하여 보여준다. 각 그룹별로 하나씩 주식을 선택하면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주식 주문까지 할 수도 있지만, 그냥 종목만 확인하는 것은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어떤 기업이 있는지 확인하고, 별도로 주식 매수주문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무 월배당 추천 예시

 

 

나무증권 '월배당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미국주식 월배당 받는 법, 나무 월배당 서비스 후기!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배당 성향이 높다. 배당수익률도 높고, 분기별로 배당하면 월별로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개별 종목을 일일이 확인해서 이런 구조를

tariat.tistory.com

 

 

4. 기 타

미국주식 고배당주 중에는 '코카콜라'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다. 코카콜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코카콜라 배당 알아보기-배당일,배당률,배당락일은?! )

 

통신사들은 배당성향이 높은 업종 중의 하나이다. AT&T는 통신과 미디어 산업을 하고 있는 통신회사로 고배당 기업이다. AT&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AT&T 배당 알아보기-배당일, 배당률, 배당락일은?! )

 


오늘은 이렇게 국내, 미국 고배당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배당주는 현금을 받을 수 있어 좋지만, 이는 주가의 상승과는 다르다. 배당을 많이 주는 기업일수록 성장성은 높지 않은 경우가 많다. 성장성이 높은 기업의 경우, 잉여금을 투자에 활용하기 때문이다.

 

배당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성장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는 각자의 상황과 판단에 따라 다를 것이다. 다만, 현재 투자하는 방향이 성격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지 따져보는 일은 필요할 듯 하다.

댓글()
  1. Favicon of https://hongbbang30.tistory.com BlogIcon 홍빵30 2021.01.27 1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s://overtaking.tistory.com BlogIcon 제이드마 2021.01.28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Favicon of https://azxc3372.tistory.com BlogIcon 남외동보안관 2021.02.15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4. Favicon of https://ililsinkim.tistory.com BlogIcon 일신k 2021.02.23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5. Favicon of https://koreafrom.tistory.com BlogIcon Storyerp 2021.03.02 1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 주식에 관심이 많아요...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