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주식, 투자하는 방법은?!

목차

    2021. 2. 16. 06:31

    이케아-로고
    이케아

    GDP가 올라갈수록 먹고 사는 문제보다는 어떻게 사느냐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국내에서도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케아에는 가구를 비롯하여, 저렴한 가격의 소품들이 많아 인기가 많습니다. 광명에 출범한 뒤에, 고양점과 플래닝 스튜디오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지요. 이케아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이케아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케아는 스웨덴 기업입니다. 이케아는 이케아 홀딩 B.V의 자회사로, 이케아 홀딩 B.V이 이케아의 지주회사 격인 회사입니다. 하지만 이케아 홀딩 B.V을 포함하여 상장된 회사가 없기 때문에, 주식시장을 통해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2. 그래도 인테리어 시장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한다면

    이케아에 투자할 수는 없지만, 인테리어 시장이 점점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한다면 그의 경쟁사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에 이케아가 상장한 후에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국내 인테리어 관련 기업은 한샘, 현대리바트, 퍼시스, 에이스침대, 에넥스, LG하우시스, KCC 등이 있습니다. 위 기업들의 주가를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11월 1일의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 주가 흐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최신 기준 그래프는 앞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관련주-주가-비교-그래프
    인테리어-관련주-주가-흐름

     

    빨간색이 에넥스, 파란색이 한샘, 주황색이 LG하우시스, 보라색이 현대리바트, 녹색이 에이스 침대, 하늘색이 KCC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넥스의 주가 흐름입니다.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서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21년 1월 6일에 주가 변동에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서 특이사항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시가총액이 1,383억원으로 크지 않아 투자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한샘은 코로나 이후에 더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며 상승하였습니다. 그 외에는 LG하우시스가 눈에 띕니다. LG하우시스는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를 주로 다루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자동차 소재사업부를 매각하는 등 체질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이케아는 상장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인테리어 관련주도 많이 있지만, 이케아를 생각하고 바라보기에는 투자에 선뜻 손이 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인테리어 시장의 전망은 밝습니다. 관련 기업들을 잘 비교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