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지 않다! 쿠팡 주식 사는 법

목차

    2021. 3. 18. 06:26

    쿠팡-로켓배송
    쿠팡

    쿠팡이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됐습니다. 상장가 대비 41 % 상승하면서 시총 100조를 넘기도 했지만, 지금은 47.13달러로 하락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상장가보다 높은 가격입니다. 관련해서 '쿠팡 = 네이버 + 카카오'라는 말이 돌았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시가총액을 더하면, 쿠팡과 같다는 것인데요. 쿠팡이 국내 온라인 마켓의 선두주자이기는 하지만, 그 가치를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아무튼 쿠팡은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쿠팡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해외 주식 거래를 해야 합니다. 쿠팡 주식을 사는 법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아보았습니다.

     

    1. 해외주식 거래 신청

    기존에 주식게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외주식 거래신청을 하면 투자가 가능합니다. 혹은 신규로 해외주식이 가능한 계좌를 개설해도 좋습니다. 요즘은 해외주식 프로모션도 통해 수수료를 깎아주거나 현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 KB증권이나 키움증권이 프로모션 내용이 좋으니, 관심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환전하기

    해외주식은 해당 국가의 통화로 거래하기 때문에, 환전이 필요합니다. 증권사에서 원화로 바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기도 하지만, 이는 자동으로 환전해 주는 것입니다. 환전이 귀찮다고 생각되면,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KB증권은 원화거래 시 환전수수료 없이 은행기준 수수료율로 자동환전이 됩니다. 그래서 환전 조건은 증권사 중에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24시간 환전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업무시간에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험상 야간에 하는 환율조건이 더 안 좋았기 때문입니다. 환전은 해외증권 거래 가능 계좌에 입금하고, 증권사 메뉴를 통해 환전하면 됩니다.

     

    3. 해외주식 매수 주문하기

    우리나라의 '종목코드'를 미국주식에서는 '티커'라고 많이 부릅니다. 쿠팡 티커는 CPNG입니다. 해당 티커로 주가를 확인하고, 국내주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매수 주문을 넣으면 됩니다.

    미국주식 거래시간은 저녁 10시 30분부터 새벽 5시까지입니다. 원래는 11시30분~새벽6시까지였는데, 서머타임 기간이라 1시간 앞당겨졌습니다. 미국 주식도 국내 주식처럼 개장시간 이전, 이후에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야간에 주문을 하고, 다음날 아침에 체결내역을 확인합니다.

     

    주식-체결내역-화면
    한국투자증권-해외주식-체결내역


    이렇게 쿠팡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국내시장만 바라보는 것은 많은 기회를 놓칩니다. 더 넓은 시야를 갖기 위해서라도 해외주식 시장에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