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구글 주식 사는 법은?!

목차

    2021. 1. 28. 06:03

    건물-위-구글-로고
    구글

    구글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검색, 유투브 등 IT기술의 첨단을 달리고 있으며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구글 주식 사는 법은 모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주식이다 보니까 낯설고 어색합니다. 구글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은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식입니다. 그래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주식계좌가 필요합니다. 국내주식에 투자하고 있다면, 해당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해도 됩니다. 보통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하거나,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별도의 계좌번호를 받습니다.

     

    1. 해외주식 거래계좌 만들기

    해외주식을 거래할 때는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주식은 국내주식을 거래할 때보다 수수료가 비쌉니다. 수수료도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 2가지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투자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투자를 시작한다면, 더 저렴하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투자 조건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해외주식 거래 가능 계좌를 만들었다면, 이제 해외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을 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환전을 해서 외화로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원화로 거래하는 것이지요. 해외주식 거래가 처음이라면, 환전보다는 원화로 거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차가 더 간소하기 때문입니다. KB증권의 원화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전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아서 이득이다.

     

    2. 구글 주가 확인하기

    구글은 Alphabet의 자회사로 구글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Alphabet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Alphabet 밑에는 구글 외에도 자율주행 웨이모, 딥마인드 등 여러 자회사가 있습니다.

     

    알파벳(Alphabet)은 클래스 A와 C가 있는데, A는 주당 1표이 의결권이 있고 C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입니다. B클래스도 있는데 이는 알파벳 임원이 보유한 주식이라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B클래스는 의결권이 10표입니다. 같은 값이면 그래도 의결권이 있는 A클래스가 낫겠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C클래스를 매수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구글의 의결권이 주가에 큰 도움이 될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이지요.

     

    알파벳 A클래스의 종목코드(티커)는 GOOGL이고, 알파벳 C클래스의 종목코드(티커)는 GOOG입니다. 둘다 미국의 나스닥 시장에 상장돼 있습니다.

     

     

    3. 환전 및 매수 주문하기

    종목을 정했다면 달러 환전 및 매수주문을 하면 됩니다. 미국주식 거래 시간은 11시30분부터 6시까지입니다. 해당 시간에 국내주식처럼 매수 주문을 하거나, 그게 어렵다면 예약주문을 해도 됩니다. 주문한 결과는 해외주식 체결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쉽고 간단한 구글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주식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