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2021. 8. 23. 07:03

바이오플러스는 2003년에 설립된 회사로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에 속하는 기업이다. 주요제품은 미용성형분야 제품인 필러와 메디컬 디바이스 분야 제품인 유착방지제, 관절조직수복재다. 대부분의 제품이 MDM기술을 활용했다고 한다. MDM기술은 생체재료인 HA(Hyaluronic Acid)를 취급하는 독자적인 기술이라고 한다. HA(Hyaluronic Acid) 히알루론산이라고도 불리며, 동물의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이라고 한다.

 

MDM 기술



최근에 공모주 청약을 실시하는 기업들은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상태에서 기술특례로 상장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바이오 플러스 현재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20년 당기순이익도 97억원이 발생했다.

 

바이오 플러스 재무정보



IPO를 통해서 확보한 자금은 관절조직수복재와 방광염치료제 판매, 생체유방, 생체연골대체제 등 다양한 의료기기에 대한 연구, 중국 내 필러・유착방지제 등의 직접 생산 등에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현재 매출구조는 필러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

바이오 플러스 매출현황

 

바이오 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은?

바이오 플러스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며, 상장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희망공모가는 28,500원 ~ 31,500원으로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 수요예측: 21년 9월 8일 ~ 21년 9월 9일
- 공모주 청약: 21년 9월 13일 ~ 21년 9월 14일
- 납입일: 21년 9월 16일
- 환불일: 21년 9월 16일
- 상장일: 21년 9월 27일

 

바이오 플러스의 희망공모가 산출 내역은 예비투자설명서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희망공모가는 유사기업의 PER을 구한 후에, 바이오 플러스의 연간 당기순이익을 곱해서 시가총액을 구했다. 이를 주식수로 나누면 주당 가격이 나온다.

 

유사기업으로 분류된 휴메딕스와 휴젤의 평균 PER은 아래와 같다.

유사기업 PER


바이오 플러스의 주당 평가가격은 아래와 같다. 바이오 플러스는 매출이 성장세이다. 21년 상반기 매출도 현재 잘 나왔다. 그래서 위의 그래프를 보면 20년 당기순이익이 97억이지만, 21년 상반기 기준 확산 금액은 154억이다.

바이오플러스 주당 평가가격

 

여기에 할인율을 적용해 최종 공모희망감액 밴드가 산출됐다.

바이오플러스 희망공모가액

 

바이오플러스의 매출이 증가하는 요인을 찾기는 힘들었지만, 필러 시장에서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 19년 국내 필러시장 점유율은 아래와 같다고 한다.

 

국내 필러 시장 점유율

 

 

오늘은 이렇게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필러 시장에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시장에도 진출할 것이 예상된다. 하지만, 다른 수입제품과 경쟁사들 사이에 어떻게 시장 우위를 점해갈 수 있을지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