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1. 8. 26. 07:09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및 판매, 유통하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이다. 프롬바이오의 주력 제품은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와일드 망고, 수면건강엔 락티움, 눈건강엔 빌베리 등이 있다.

    주요 판매채널은 홈쇼핑으로 판매경로별 매출액은 아래와 같다. 21년 반기를 기준으로 홈쇼핑의 매출비중이 약 75.6%이다. 홈쇼핑이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조금 아쉽다. TV시청시간이 점차 줄어들면서 홈쇼핑의 영향력도 작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건강식품의 특성상 홈쇼핑 채널과 잘 맞는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프롬바이오 판매경로별 매출액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외에 여러가지 신규사업도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사업, 탈모 방지 샹품, 의약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진행된 것은 화장품 사업인데 '매스티나'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2020년에 런칭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스티나 화장품

     

     

    프롬바이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최근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2020년에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21년 상반기에는 당기 순이익도 흑자 전환되었다.

    프롬바이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1년 상반기(~21년 6월) 재무제표는 아래와 같다.

    - 매출액: 777억원
    - 영업이익: 149억원
    - 당기순이익: 122억원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은?

    프롬바이오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으로, 희망공모가는 21,500 ~ 24,500원이다. 최종 공모가는 수요예측을 통해서 확정된다.

    - 수요예측: 21년 9월 9일 ~ 21년 9월 10일
    - 공모주 청약: 21년 9월 14일 ~ 21년 9월 15일
    - 납입일: 21년 9월 17일
    - 환불일: 21년 9월 17일
    - 상장예정일: 21년 9월 28일

     

     

    프롬 바이오의 희망공모가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프롬바이오와 유사한 기업을 선별한고, 이 기업들의 평균 PER을 구한다. 여기에 프롬바이오의 반기순이익으로 역산해서 주당 평가금액을 정한다. 이후에는 할인율을 적용해서 희망공모가를 산충하게 된다.

     

    유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에이치피오, 노바렉스, 뉴트리, 팜스빌, 에이치엘사이언스, 쎌바이오텍, 콜마비앤에이치의 7개 기업이다. 평균 PER은 17.02이다.

    유사기업 평균 PER

     

    이를 통해 산출된 프롬 바이오의 주당 평가금액은 28,454원이다.

    프롬바이오 주당 평가금액

     

    할인율을 적용한 희망공모가액은 아래와 같다.

    희망공모가액

     

     

    프롬바이오를 보고 나니 최근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에이치피오'라는 기업이 생각난다. 동일하게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하는 기업이었다. 아쉽게도 상장 이후에 공모가를 밑도는 가격으로 아픔을 준 기업 중에 하나이다.
    ( 참조: 에이치피오 공모주 청약, 주관사와 상장일 등 알아보기 )

     

    프롬바이오

     

    오늘은 이렇게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상승하고 있는 것은 매력적이지만, 판매채널이 홈쇼핑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은 아쉽다. 판매 채널이 다변화되지 않으면 기존 제품의 성장세에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다. 새로 개발하는 상품이나 신규사업도 성공여부를 지켜봐야 할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