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1. 8. 30. 07:22

    실리콘투는 화장품 및 화장품 도매업에 종사하는 기업이다. 2002년에 반도체 유통으로 시작했지만, 2012년부터 화장품으로 업종을 변경하였다. 화장품 회사임에도 이름이 실리콘투인 것이 이해가 된다.

    화장품을 직접 제조하지는 않지만 유통 및 판매, 마케팅을 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인 Stylekorea.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유통업체에 화장품을 공급한다. 

    stylekorea.com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에 따라 실리콘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상승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K팝, K뷰티 등에 수혜를 보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실리콘투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주요 서비스별 매출을 살펴보면, 개인 고객보다 기업 고객 매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실리콘투 서비스별 매출액



    실리콘투는 공모자금을 통해 신규사업을 위한 국내외 물류센터 구축과 IT전산화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물류효율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고, 해외물료센터에도 이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식품 등의 신규사업에도 공모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화장품은 제조 단가는 높지 않지만, 마케팅에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자체 브랜드가 없는 것은 아쉽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도 적다고 볼 수 있겠다. 회사의 매출은 CA사업이 가장 크다. 어느 정도 시스템화가 되어 있고, 앞으로 진출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물류효율화가 진행되면 회사는 더 상장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떨어지면 사업이 같이 어려워 질 듯 하다.

     

    국가별 다변화를 하고 있지만, 아직은 중국 매출이 많은 것도 리스크다. 이렇게 보고 나니 코로나 상황이 해제되면 실리콘투에는 좋지 않을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실리콘투 국가별 화장품 수출 비중 비교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일정은?!

    실리콘투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다. 희망공모가는 23,800~27,200원으로 최종공모가는 수요에측을 통해서 확정된다.

    - 수요예측: 21년 9월 9일 ~ 21년 9월 10일
    - 공모주 청약: 21년 9월 14일 ~ 21년 9월 15일
    - 납입일: 21년 9월 17일
    - 환불일: 21년 9월 17일
    - 상장예정일: 21년 9월 27일

     

     

    실리콘투의 희망공모가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다. 실리콘투와 유사한 국내외 상장된 회사를 찾는다. 해당 회사들의 평균 PER을 구하고, 실리콘투의 예상 순이익을 기준으로 주가를 역한다.

     

    실리콘투와 유사한 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코리아센터, 브랜드엑스 코퍼레이션, Revolve Group Inc 3곳이다. 평균 PER은 44.71배이다.

    실리콘투 유사기업 매출액

     

    여기에 실리콘투의 반기 순이익을 기준으로 역산하면, 주당 평가가액이 45,061원이 나온다.

    실리콘투 주당 평가가액

     

    평가액에 할인율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공모가가 산출된다.

    실리콘투 공모가액 산출

     

     

    실리콘투

     

     

    오늘은 이렇게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화장품을 해외에 마케팅과 판매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코로나로 인한 특수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는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면 지금은 중소 브랜드나 인플루언서, SNS 등을 통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흐름에 잘 맞는 기업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한국 화장품에 집중되어 있는 것은 리스크가 아닐까 싶다. 중국 매출이 큰 만큼 코로나 상황이 종료되었을 때 어떻게 대응하느냐도 중요할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