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디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

목차

    2021. 8. 31. 06:06

    에스앤디는 식품 첨가물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분말과 액상소스가 대표 상품으로 불닭 볶음면을 비롯해 각종 라면에 들어간다. 그 외에도 조미식품과 감태추출물 등의 건강식품, 생물산업소재 등을 제조하고 있다. 라면 수출 증가와 함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에스앤디 재무제표



    앞에서 말한 것처럼 조미식품이 매출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불닭볶음면, 하얀국물라면 등의 조미소재이다. 주요제품별 매출 비중은 아래와 같다. 일반기능식품소재(분말)이 46.9%, 일반기능식품소재(액상)이 32.0%, 건강기능식품소재가 18.9%를 차지하고 있다.

    품목별 매출 비중



    에스앤디는 상장 이후에 완제품 생산과 건강기능식품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천연분말, 조미료, 분말간편국물을 개발하여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미 시장을 선점한 기업들이 많아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에스앤디는 삼양식품에 대한 의존도가 굉장히 높다. 1분기 매출의 65.97%가 삼양식품에서 발생했다. 삼양식품의 매출의 변화가 생기면 같이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에스앤디 주요 매출처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에스앤디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상장 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이다. 희망공모가는 30,000 ~ 32,000원이다.

    - 수요예측: 21년 9월 7일 ~ 21년 9월 8일
    - 공모주 청약: 21년 9월 14일 ~ 21년 9월 15일
    - 납입일: 21년 9월 17일
    - 환불일: 21년 9월 17일
    - 상장일: 21년 9월 29일

     

     

    에스앤디의 희망공모가격은 아래와 같이 산정되었다. 우선 에스앤디와 유사한 기업 9개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들의 평균 PER을 구한다. 평균 PER은 21.7이 나왔다.

    ( 단위: 백만원, 주, 원, 배 )

    21년 1분기 유사회사 PER 산정



    21년1분기 당기순이익을 년으로 환산하고, 평균PER을 적용하여 주당 평가가액을 구한다. 주당 평가가액은 38,664원이 나왔다.

    ( 단위: 백만원, 주, 원, 배 )

    에스앤디 주당평가금액




    여기에 할인율을 적용하여 30,000원~32,000원이 나왔다.

    주당 희망공모가액

     

    에스앤디



    오늘은 이렇게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재무구조가 좋아지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요인이다. 하지만, 삼양식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점과 앞으로 하는 신사업과 매출성장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 것이 아쉽다.

    하지만, 식품 첨가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과 앞으로 건강식품과 완제품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게 평가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