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트리맵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목차

    2021. 10. 1. 07:07

    암호화폐 트리맵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트리맵은 네모 크기와 색깔로 데이터를 표현하는 시각화 기법이다. 네모를 종류별로 묶어서 데이터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세 변화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기에 좋다.
    Finviz의 경우 미국 주식 S&P500을 트리맵으로 만들어서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그와 같은 사이트가 없어서 필자가 직접 만들어 보았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암호화폐 시가총액 상위 150개의 시세를 트리맵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암호화폐 트리맵 웹사이트 바로가기 )

     

     

    암호화폐 트리맵



    암호화폐를 종류별로 분류하면 좋을 것 같아, 여러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아래와 같이 암호화폐를 분류해 보았다. 혹시 분류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하는 코인이 있으면, 해당 포스팅에 댓글로 남겨주면 좋겠다.

    - 암호화폐 분류: 비트코인 계열, 이더리움 계열, 리플 계열, 플랫폼 코인, 거래소 코인, 결제코인, 유틸리티 코인, 분산 클라우드, 게임 토큰, 콘텐츠 토큰, 데이터 토큰, 자산관리 토큰, 기타

     

     

    암호화폐 종류에 해당하는 박스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확대가 된다. 해당 종류에 어떤 코인들이 있으며, 등락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다.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려면, 제일 상단의 바를 클릭한다.

    암호화폐 트리맵 상세보기



    암호화폐 트리맵은 매일 10분 단위로 업데이트 된다.

    필자는 비트코인 계열 코인에 관심이 많다. 그중에서 비트코인 골드를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 트리맵으로 확인하니 규모가 정말 작았다. 필자가 비트코인 골드를 관심 있게 보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기 바란다.
    ( 참조: 비트코인 골드 코인내용과 전망 알아보기 )



    이 사이트에는 암호화폐 트리맵 외에도 코스피200, 코스닥150 트리맵이 있다. 주식 수익률, 평균단가, 복리 계산기도 있으니 관심 있으면 한 번 해보기 바란다. 로또 히트맵도 있는데, 모바일에서는 보기가 안 좋다. 로또에 관심 있다면 PC에서 로또 히트맵도 한 번 사용해면 좋겠다.

    주식 복리 계산기

     

    로또 히트맵도 확인이 가능하다. 로또 히트맵은 모바일에서는 화면이 조금 깨지니, PC에서 보는 것을 권장한다. ㅎ

     

    로또 히트맵


    오늘은 이렇게 암호화폐 트리맵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았다. 암호화폐에 관심 있다면 많이 이용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