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코인내용과 전망 알아보기

목차

    2021. 4. 21. 11:09

    칠리즈(CHZ)는 Socios.com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ERC-20 디지털 자산이다. ERC-20은 EIPs(Ethereum Improvement Proposals)에서 관리하는 공식 프로토콜이다. EIPs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개선을 제안하는 곳이다. ERC-20(Ethereum Request for Comment)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표준 토큰이다.

     

    말이 어렵지만 결국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한 코인이라고 보면 되겠다.

     

    Socios.com은 스포츠 혹은 e-스포츠 구단이 팬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으로, 칠리즈를 보유한 사람은 구단 의사결정에 대한 투표권이 주어진다. 또한 VIP 레벨 클럽 등 다양한 구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칠리즈를 이용해 투표권을 행사하고, 스포츠 구단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코인이다.

     

     

    칠리즈 코인

     

     

    Socios.com사이트에 접속하면 운영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칠리즈(CHZ) 코인을 바로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팬 토큰(Fan Tokens)을 구매한 후에 투표나 리워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다.

     

    Socios.com 사용방법



    팬토큰을 사용한 사례는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생각보다 많은 케이스가 있었다. 하지만, 내용이 유럽 스포츠와 관련되어 실제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는 알기 어려웠다. 아래 페이지를 참조하면, 더 많은 투표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Socios.com 투표 사례 )

     

    팬토큰 사용사례

     


    현재 25개의 스포츠 또는 구단이 팬토큰을 가지고 있다. 축구단도 보이고, PFL이라는 종합 격투기 리그, OG라는 e-스포츠 구단도 보인다.
    ( 참조; Socios.com 팬토큰 보유 스포츠와 구단 페이지 바로가기 )

     

    팬토크은 보유한 스포츠나 구단

     

     

    파급력은 알 수 없지만, 실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이했다. 팬이라는 충성도가 있는 집단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스포치외에 아이돌 같은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칠리즈 코인의 시가총액은 21년4월 19일 기준 3.3조원이고, 총 발행한도는 약 89억개 정도 된다.

     

     

    칠리즈 코인 가격

    칠리즈 코인은 최근에 1000원을 돌파하며, 고점을 찍은 후 계속 조정 받고있다.

     

    칠리즈 코인 가격 추이

     

     

    오늘은 이렇게 칠리즈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스포츠와 스포츠 구단을 대상으로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코인으로, 실제 활용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주로 외국 스포츠에 대한 내용이 많아 얼마나 효과가 있고 많이 사용되는지는 알기가 어려웠다.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포인트가 많아진다면, 칠리즈 코인에도 호재가 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