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포함 코인 시가총액 및 등락률 한 번에 알아보기

목차

    2021. 12. 3. 07:51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1228조(21년11월29일 기준)이다. 비트코인 하나당 가격은 7200만원이다. 주식은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많이 애기하지만, 암호화폐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아마도 채굴을 통해서 늘어나는 양을 쉽게 파악하기 어려워서 아닐까 추측해본다.

    아무튼 그래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코인 시가총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트리맵으로 암호화폐의 시가총액과 등락률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크기는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이고, 색깔은 등락률을 나타낸다. 아래 사이트에 트리맵을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암호화폐 시가총액 기준 트리맵 보러 가기 )

     

    암호화폐 트리맵



    아무래도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압도적으로 크다.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비트코인 1228조, 이더리움 579조, 바이낸스 코인 119조 순(21년11월29일기준)이다.

    암호화폐 시가총액 기준 상위 150개를 나타냈고, 시세는 빗썸을 기준으로 했다.

    코인을 특징에 따라 분류해 보았다.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비트코인 계열, 이더리움 계열, 플랫폼 코인 순인 것을 알 수 있다. 최근에 많이 상승한 플랫폼 코인의 솔라나가 눈에 띈다.

    정확한 금액이 궁금하면 마우스를 네모 위에 올리면 된다. 아래와 같이 시가총액과 현재가격, 등락률이 팝업으로 표시된다.

     

    도지코인이 언제 저렇게 올랐나 싶다

     


    코인 종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확대되서 어떤 코인들이 있는지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플랫폼 코인, 솔라나가 많이 상승했다



    코인을 확대한 후에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려면 상단의 바를 클릭하면 된다.

     

    상단바를 선탁하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간다.

     

     

    Recommendation 포스팅

     

     

    해당 사이트에는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코스피200, 코스닥 150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기 바란다.

     

    동일한 컨셉으로 코스피200, 코스닥150도 만들어 보았다



    그 외에도 평균단가, 복리 계산기도 있다. 주식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지만, 암호화폐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시가총액

     


    오늘은 이렇게 비트코인 포함 코인 시가총액 및 등락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지금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시가총액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하지만 코인이 더 활성됨에 따라 다른 코인들의 규모도 커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