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1. 10. 5. 14:30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은 '무폐수 스크러버'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반도체 설비 전문기업이다. 스크러버는 유해가스를 처리하는 장치이다. 기존 장치는 처리하기 위해 많은 공업용수를 사용하였지만, 무폐수 스크러버는 물을 사용하지 않고 유해가스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SK하이닉스에 기술검증을 받고, 2016년부터 양산을 시작했다. 올해에는 인텔에도 납품을 한다고 한다.

     

    지앤비에스 엔지니어링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주요제품은 스크러버, 트랩, 백연제거장치 3가지가 있다. 스크러버는 앞에서 다룬 무폐수 스크러버 외에도 플라즈마 스크러버 등의 종류가 있으면 태양광, 디스플레이, LED 제조공정 등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트랩은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파우더가 쌓여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하 시켜주는 장치이다. 백연제거장(WPR)는 LNG복합화력발전소와 열병합발전소, 잔도체 공장 등에서 장비의 원활한 작동을위해 열을 식혀 주는 장치이다. 여기에도 플라즈마 기술이 이용되었다고 한다.

     

     

    스크러버는 이렇게 생겼다고 한다.



    2020년 기준 주요제품별 매출비중은 플라즈마 스크러버, Heating Wet, 무폐수 스크러버 순이다.

    주요제품별 비중



    스크러버는 중국 시장에서 선점이 중요한 듯 하다. TSMC나 대만출신의 Fab운영자는 삼성과의 대결구조에 따라, 국내 기업의 진출에 냉소적이라고 한다. 국내 시장은 유니셈, GST, 영진-IND 등과 경쟁관계를 형성하고 있다고 한다.

    주요 경쟁업체 비교



    기술력이 있는 회사라 그런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재무정보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일정은?!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와 같다. 총 공모주식수는 1,425천주로 희망공모가는 14,300 ~ 17,400원이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 수요예측: 2021.10.14 ~ 15
    - 공모청약: 2021.10.19 ~ 20
    - 배정공고 및 납입: 2021.10.22
    - 환불일: 2021.10.22
    - 상장일: 2021.10.28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희망공모가 산정내역은 아래와 같다. 먼저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과 유사한 기업을 찾는다. 그 다음 유사한 기업들의 평균PER을 구한다. 여기에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의 예상 순익을 역산하여, 주당 평가금액을 산정한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과 유사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유니셈,GST, 에스티아이 3곳이다. 이들 기업의 평균 PER은 20.24이다.

    유사기업 PER

     

    여기에 20년 3분기부터 21년 2분기까지 지배주주순이익의 합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주당 24,304원의 평가금액이 나온다.

    주당 평가금액

     

    여기에 평가금액 대비 할인율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희망공모가액 밴드 14,300 ~ 17,400원이 나온다.

    희망공모가액 밴드

     

     

    오늘은 이렇게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제조 과정에 필요한 장비를 제조하고 있으며, 무폐수 스크러버는 친환경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반도체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해당 사이클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대만에는 제품을 납품하기 어려운 만큼 국내와 중국 시장에서 얼마나 시장을 차지하느냐가 중요할 듯 하다. 반도체가 특정 국가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줄어들면 오히려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