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백신연구소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1. 9. 26. 08:53

    차백신연구소는 백신 및 면역증가제를 연구개발 하는 기업이다. 제품 파이프라인으로는 3세대 B형 간염 예방백신, B형 간염 치료백신, 대상포진백신, 차세대 독감백신, 면역증강제, 재조합 MBL 등이 있다. 이 중에서 B형 감염 예방백신과 치료백신이 가장 개발이 많이 진행되어 있다.

     

    차백신연구소 제품 파이프라인

     

    오늘은 차백신 연구소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기업 개요

    현재 차백신연구소의 주요 제품은 '엘-팜포'(L-pampo)이다. 21년에는 라이센싱 아웃으로 5억의 매출이 발생했다. 라이센싱 아웃은 지적 재산권이 있는 상품의 생산과 판매를 허가해주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아직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은 많지만, 실제 매출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 듯 하다.

     

    차백신연구소 매출현황

     


    개발중인 주요 파이프라인은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제 '엘-팜포'(L-pampo)와 '리포-팜'(LIpo-pam)를 토대로 한 백신제품 개발과 만성 B형 간염 치료백신, 예방백신, 재조합 대상포진 백신이 있다.

    차백신연구소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요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그렇듯, 개발중인 제품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임상이 얼마나 걸리지도 모르고, 중간에 엎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2. 공모주 청약 일정은?!

    차백신연구소는 기술성장특례 적용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희망공모가는 11,000 ~ 15,000원이다.

    - 수요예측: 21년 10월 5일 ~ 21년 10월 6일

    - 공모주 청약: 21년 10월 12일 ~ 21년 10월 13일

    - 납입일: 21년 10월 15일

    - 환불일: 21년 10월 15일

    - 상장일: 미정

     


    차백신연구소의 희망공모가격에 대한 내용은 증권신고서 4. 인수인의 의견에 자세히 나와 있다. 23년 및 24년을 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을 추정하고, 이를 21년 6월 말 현가로 할인한 금액에 유사회사의 21년 1분기 경영성과를 연환산하여 산정한 PER을 적용하여 주당 평가가액을 산정한 후, 주당 평가가액을 할인하여 희망공모가액을 산정하였다고 한다.

    차백신연구소 주당평가가액 산정

     

     

    유사한 4개 기업은 종근당, 유나이티드, 휴젤, 동화약품이다. 이 4기업의 평균 PER에 23년, 24년 추정 당기순이익을 비교하여 주당 평가금액은 22,230원이 나왔다. 다만 추정 당기순이익이 얼마나 타당한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다.

    차백신연구소 희망공모가액 산정

     


    공모주 청약 방법은 이전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관련해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은? )

     

     

    차백신연구소

     


    오늘은 이렇게 차백신 연구소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21년 7월 공모주 중에 큐라클은 성적이 꽤 괜찮았다. 요즘 바이오 기업들이 핫하기는 하지만, 성장가능성이 높은 만큼 리스크가 크다. 차백신연구소는 상장 이후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