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2. 5. 5. 09:56

    가온칩스는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이다. 삼성 파운드리의 공식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이다. 팹리스 고객사에 삼성 파운드리 공정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칩을 삼성 파운드리에 위탁 생산하여 팹리스 고객사에 공급하는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가온칩스 시스템 반도체 솔루션

     


    제품 적용분야를 기준으로 크게 차량용, 인공지능(AI), 보안용, 디스플레이용, 사물인터넷용(IOT)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매출액을 살펴보면 차량용과 IOT는 증가하고, 다른 분야는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차량용과 인공지능 관련 반도체 분야를 주요 목표시장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가온칩스 주요제품별 매출액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2021년에 최고점을 달성했다. 반도체 수요가 증가한 것이 성장의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싶다.

     

     

    가온칩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자산

     

     

    타사 대비 경쟁력은 확인하기가 어려운데, 삼성 파운드리 DSP의 매출 규모는 아래와 같다. 높지는 않다.

     

     

    삼성 파운드리 DSP 매출 규모

     

     

    국내 디자인 솔루션 기업 중에서 매출(2021년) 비중도 높지 않다.

     

     

    국내 디자인 솔루션 기업 매출

     

     

    차량용 반도체는 다른 기업 대비 경쟁력이 있다고 하지만,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시스템 반도체 개발을 위한 가온칩스의 핵심 경쟁력과 매출액을 확인해보면, 그래도 다른 제품보다는 경쟁력도 있고 진입장벽이 높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시스템 반도체 개발을 위한 핵심 경쟁력

     

     

    1. 공모주 청약 일정은?!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일정은 5월11일부터 12일까지이다. 희망공모가는 11,000~13,000원이다. 수요예측일인 5월2일~3일이 지나야 최종 확정된 공모가를 알 수 있다.

     

    - 수요예측일: 22.5.2 ~ 5.3
    - 공모청약일: 22.5.11 ~ 5.12
    - 배정공고일: 22.5.13
    - 상장일: 22. 5. 20

     

    상장 주관사는 대신 증권이다. 대신 증권 주식 계좌가 있어야 가온칩스 청약을 할 수 있다. 대신 증권 계좌개설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대신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다.
    ( 참조: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과 수수료는?! )

     

     

    2. 희망공모가 산정 방법은?!

    희망 공모가는 유사 기업과 비교를 통해서 구한다. 가온칩스의 경우 에이디테크놀로지, Global Unichip, Alchip Technologies가 유사기업으로 선정됐다. Global Unichip은 반도체디자인 매출이 높고,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디자인솔루션 매출, Alchip Technologies는 ASIC 및 웨이퍼 제품 비율이 높은 회사이다.

     

    위 기업들의 평균 PER을 구하고, 여기에 가온칩스의 순이익을 적용해 시가총액을 구한다. 평균 PER은 36.42배가 나왔다.

     

     

    가온칩스 유사기업 평균 PER

     

     

    평균PER에 가온칩스 2021년 당기순이익을 적용해 주당 평가금액 19,379원이 나왔다.

     

     

    가온칩스 주당 평가금액

     

     

    여기에 할인율 32.9~43.2%를 적용하면 희망공모가 밴드인 11,000~13,000원이 나온다.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오늘은 이렇게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이라는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사업을 하고 있지만, 앞으로 얼마나 경쟁력 있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다. 공모주 청약 시장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진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