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2021. 4. 1. 22:28

과거에 '큰 대, 믿을 신'으로 줄기차게 광고를 해오던 대신증권이다. 광고의 효과인지는 몰라도 필자에게는 그래도 믿을(?)만한 증권사라는 인식이 있다.
요즘은 증권사들의 수수료 경쟁이 치열해서 프로모션으로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들이 많다. 대신증권 주식매매수수료부터 계좌개설방법, 이벤트까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늘은 대신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와 계좌개설방, 비대면 프로모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신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주식을 거래할 때는 수수료와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세금과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주식 거래 수수료와 세금)

 

대신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업무안내]-[수수료안내]에 나와 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

 

 

대신증권의 수수료율을 보면 종목별로 수수료 체계가 굉장히 세분화돼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내용을 다 보려면 머리가 아프니, 주식과 관련된 부분만 살펴보도록 하자. 

 

대신증권 영업점 주식수수료

 

대신증권 온라인 주식수수료

 

대신증권 모바일 주식수수료

 

요즘은 해외주식 거래도 많이 하니, 해외주식 수수료도 알아보자. 크레온을 이용하면 미국주식을 0.2% 수수료율로 매매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해외주식 수수료 프로모션도 많이 하고 있어, 크게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대신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대신증권의 수수료율은 타증권사에 비해 높은 편이다. 이대로는 대신증권을 이용하는 메리트가 적다.

 

하지만 대신증권에서도 수수료 관련 이벤트를 하고 있다. 6개월간 주식거래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예탁결제원 수수료인 0.0044604%만 받고 있는데,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하게 받고 있는 수수료 이다. )

 

기간은 21년 12월 31일까지이지만, 계속해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기간 종료 후에도 아래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벤트 내용을 확인해보자. 프로모션은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포스팅 하단에 대신증권 프로모션 페이지 링크를 추가하였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수수료 무료 제공기간이 3년이라 아쉽다면, 평생 주식매매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제공 증권사는 어떤 곳이 있을까?! )

 

대신증권 수수료 프로모션

 

대신증권 수수료 이벤트 내용

 

해외주식은 수수료 이벤트는 없고, 환전수수료율 이벤트만 진행중이다. 다른 증권사는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0.07%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데, 조금 아쉽다. 대신증권은 환전수수료를 95% 할인해주는 내용인데, 해외주식 프로모션은 키움증권이 내용이 훨씬 좋다. 키움증권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정말 쉬운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

 

대신증권 온라인 환전수수료 할인 이벤트

 

기간은 4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이벤트를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해외 주식 및 ETF 이관 이벤트를 하고 있다. 5백만원에 4만원, 1천만원에 6만원 순으로 최대 30만원까지 지급하는 프로모션이다. 주식이관 이벤트는 다른 증권사에 비해 혜택이 좋다. 주식이관 이벤트도 홈페이지/HTS/MTS에서 별도로 이벤트 신청을 해야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대신증권 주식이관 이벤트

 

 

대신증권 계좌개설 방법은?

대신증권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려면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스토에서 '크레온 계좌개설'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앱을 찾을 수 있다. 앱을 설치하고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만들 수 있다. 보통 기본정보와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고, 화상통화로 본인확인을 한 후 계좌가 개설된다.

 

크레온_계좌개설
대신증권 계좌개설앱

 

 

오늘은 이렇게 대신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대신증권도 다른 증권사들과 마찬가지로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을 통해 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이벤트가 별도 신청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래 대신증권 홈페이지 주소를 참고하여, 이벤트 신청을 하도록 하자.
( 참조: 대신증권 크레온 홈페이지 이벤트 바로가기 )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주식을 사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주식 투자하기 - 주식투자순서, 주식 사는 법 )

 

댓글()
  1. Favicon of https://diarium.tistory.com BlogIcon 라면군 2018.12.07 1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수수료에 구애되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군요.

  2. Favicon of https://tariat.tistory.com BlogIcon 테리엇 2020.06.10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구경다니고 있어요. 재미있는게 많네요. 다음에 또 놀러올께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