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과 수수료는?!

2021. 5. 10. 11:01

공모주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상장 주관사를 알아야 한다.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통해서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대신증권이 상장 주관사로 참여한 기업에 청약을 하였다.
그래서 오늘은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과 청약 프로세스를 먼저 알아본 뒤에 차례대로 다뤄보도록 하겠다.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

 

 

1.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

IPO를 하는 기업은 금감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다. 제출한 증권신고서는 DART의 [공모게시판]-[지분증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청약일정을 증권신고서에서 확인하기는 굉장히 불편하다. 그보다는 공모주 관련 정보를 정리해서 보여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공모주 일정 확인 및 청약하는 방법은?! )

 

 

2. 공모주 청약 프로세스는?!

가장 중요한 것은 주관사가 어디인지 알아야 한다. 이후에는 청약에 필요한 증거금을 확보해야 한다. 공모주 청약은 신청한 금액만큼 주식을 배정되는 것은 아니다. 경쟁률이 높을 경우 그에 따라 배분된다. 공모주 청약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은? )

 

3.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은 HTS, MTS에서 모두 가능하다. 지점에 방문해서 할 수도 있지만, 굳이 지점에 갈 필요는 없다. 청약 수수료는 3,000원으로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 [주식]-[청약/주식권리]-[공모주청약/취소] 화면으로 이동한다.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

 

이동하는 화면에서 우측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청약을 진행중인 기업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업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특정기업이 선택된 화면이 나온다.

 

공모주 청약

 

청약 수량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증거금에 따른 청약단위가 나온다. 증거금은 청약금액의 50%이다. 경쟁률이 높은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경쟁률이 낮은 경우에는 추가 금액을 납부해야 한다. 본인이 청약한 주식이 모두 배정된다면, 증거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을 더 내야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경쟁율이 높기 때문에 보통 환불을 많이 받는다.

 

공모주 입고는 배정된 공모주가 입고되는 계좌, 환불금 입금은 경쟁률에 따라 배정된 주식이 적어 납입한 증거금의 일부가 환불될 때 입금되는 계좌를 말한다.

 

청약 수량 입력

 

청약 수량을 입력하고 청약버튼은 누르면, '청약약관'과 '신규청약집합투자규약/설명서확인'에 동의하는 화면이 나온다. 해당하는 화면을 모두 확인하고 나면 이후 [조회/취소]화면에서 청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대신증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처음에는 생소할 수 있지만, 여러번 하다보면 어렵지 않다. 관심있는 기업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다면, 한 번 참여해보기를 바란다.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