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쉘석유 주식 기업내용, 가격, 배당수익률 알아보기

목차

    2022. 7. 20. 06:49

    한국쉘석유는 윤활유, 그리스 등의 석유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윤활유는 자동차, 선박, 산업용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꾸준히 수요가 있는 제품입니다. 크게 성장할 가능성은 낮지만 그만큼 크게 쇠퇴할 가능성도 낫습니다. 오늘은 한국쉘석유 기업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정보를 알기 위해 딥서치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수집하여, 보기 쉽게 가공해주는 플랫폼입니다. 데이터를 비교하고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한국쉘석유는 쉘 사와 합작등기로 설립됐던 회사입니다. 지금도 쉘사의 지분이 53.8% 됩니다. 쉘 그룹은 윤활유 판매부문 1위를 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입니다.

     

     

    원유 가격 상승으로 원가에 대한 부담이 있지만, 제품가격 상승과 판관비 감소로 잘 방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딥서치에서 제공하는 재무정보를 보면 매출액의 변동보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쉘석유-재무정보-조회화면
    딥서치-재무정보

     

     

    2. 한국 쉘석유 배당 내역

    한국 쉘석유는 국내 고배당주로도 유명합니다. 배당성향도 높고, 배당수익률도 5% 이상으로 높습니다. 번 돈은 거의 다 배당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딥서치의 인공지능 뉴스 분석 화면에서도 배당과 관련된 키워드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쉘석유-인공지능-뉴스분석-화면
    딥서치-뉴스분석

     

     

    21년 배당지급액은 19,000원으로, 배당수익률이 7.38%입니다. 최근 종가인 242,000원을 기준으로 계산해도 7.85%의 높은 수익률이 나옵니다. 다만 원가 상승 부담이 있어 작년만큼의  순이익이 발생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한국쉘석유-배당내역-표
    딥서치-배당정보

     

     

    3.S오일과 비교

    사업 특성이나 배당성향 등 많은 부분이 S오일과 유사해 보이는데요. S오일과 한국쉘석유의 주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2021년 7월19일의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 움직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최근 기준 그래프 비교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오일이 변동성이 더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한국 쉘석유는 주가가 계속 하향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배당 외에는 성장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회사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국쉘석유 주식 기업내용, 가격, 배당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정적인 회사이지만 그만큼 성장성도 제한된 회사입니다. 배당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