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개미 김정환, 주식 추천주 어떤 종목이 있는가?!

목차

    2022. 5. 20. 06:52

    아이폰-주식-앱-화면
    주식

    작년에 주식 시장이 많이 상승하면서, 주식 관련 채널도 많아지고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도 유투브에서 많이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필자는 그 중에 슈퍼개미 김정환님을 인상적으로 보았습니다.

     

     

    그는 자본금 7000만원으로 수백억원의 자산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25년 투자 노하우를 살려 '나의 첫 투자 수업'이라는 도서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밸류투자산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고 하지만, 이 회사의 자세한 내용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최근에 신사임당 유투브에 나와서 주식시장과 종목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했는데, 그 중에 인상적인 내용이 있어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대로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고, 기업의 내용을 잘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변화가 생겼을 때도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괜찮아 보이는 종목을 얘기했는데,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저평가 중이라고 생각하는 종목은?!

    22년 4월에 언급한 얘기로 지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주식시장은 지금 더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업종을 살펴보면서, 각 업종 중 괜찮다고 생각한 종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버는 돈에 비해 시가총액 많이 낮은 기업 중 저평가로 보는 기업이 많았습니다.

     

    - 식음료주
     : 인플레이션으로 주가가 조정받고 있지만, 원재료 가격이 떨어지면 기획가 될 수 있다.
     : 풀무원, 삼양식품 등. 풀무원 미국, 중국에서도 잘 팔리고, 미국에서는 두부 점유율이 약 80%라고 함.

    - 반도체, 건설주, 금융지주, 지방은행
     : DL이앤씨 (서추구 프리미엄 아크로리버파크)
     : 한국금융지주, JB금융지주, DGB, BNK 등

    - 지주사
     : 한화, 1년에 버는 돈이 시가총액보다 높다. 한화3우B는 배당율이 높다고 함

    - 성장주
     : 이오플루우, 당뇨패치 개발업체. 같은 사업을 하는 기업은 미국의 인슐렛이 있음.
     : 지어소프트, 오아시스 마켓 보유. 지어소프트는 오아시스 마켓 공모 시장을 살펴보며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오아시스 공모주 청약-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알아보기 )


    - 그 외 
     : 효성T&C

     

     

    2. 고배당주 모아가기

    국내주식 고배당주를 모아가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합니다. 이를 말하면서 증권사의 메리츠증권을 언급했습니다. 증권사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슈퍼개미 김정환, 주식 추천주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종목을 보다보면 어떤 일관성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방송에는 더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으니, 관심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