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주식 거래 방법과 공모주 청약 일정 알아보기

목차

    2022. 8. 7. 06:42

    리조트
    리조트

    야놀자는 비상장 회사입니다. 비상장 회사는 장외주식 거래를 통해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주관사를 선정했고, 상장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일정이 아직 잡힌 것은 아니지만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야놀자 주식 거래 방법과 공모주 청약 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야놀자 주식 거래 방법

    장외주식거래는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야놀자도 거래 종목에 있고, 게시판에 매도 물량도 나와 있습니다. 거래방법은 이전에 토스 주식을 거래한 경험을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놀자는 현재 주당 53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단가를 기준으로 예상 시가총액은 5조 3000억 원 정도 됩니다. 상장하면 시가총액 기준으로 코스피 60위 정도 됩니다. 인지도에 비해서는 순위가 조금 낮지 않나 싶네요.

     

    2. 야놀자 기업개요

    야놀자 기업 정보는 딥서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딥서치는 기업의 정보를 가공해서 쉽게 보여주는 플랫폼입니다. 야놀자의 재무정보를 살펴보면 비상장 기업이지만 21년도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이 됐습니다. 21년에는 자산이 크게 늘었는데요. 소프트뱅크에서 받은 투자가 한몫했습니다.

     

    코로나가 풀리고 여행이 활성화되면 재무구조는 앞으로도 긍정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딥서치-야놀자-재무정보-화면
    딥서치-야놀자-재무정보

     

     

    딥서치에서는 뉴스 키워드를 토픽 기준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뉴스에서 많인 언급되는 키워드를 보여주고, 키워드를 선택하면 아래에 관련된 뉴스는 무엇이 있는지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딥서치-야놀자-키워드
    딥서치-야놀자-키워드


    놀자, 숙박, 여기, 예약, 레저 등은 야놀자는 기업명과 영위하는 사업 관련 키워드입니다. 배민, 마켓 컬리 같은 다른 스타트업 키워드도 눈에 띕니다. 눈에 띄는 것은 야놀자 클라우드인데요. AI 기술을 이용해 자동화된 호텔 관리 솔루션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숙박에서 레저로, 다음에는 클라우드까지 영역을 확대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3. 야놀자 공모주 청약

     

    야놀자는 공모주 청약을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는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21년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에서 2조 원을 투자했고, 주관사도 국내 증권사에서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로 변경됐습니다. 아마도 쿠팡처럼 나스닥에 상장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제 IPO를 추진할지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지만 올해 말에서 내년 초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이 아니라 공모주 청약을 하기 어렵다는 점은 아쉽네요. 야놀자에 투자하려면 앞에서 다룬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투자 방법이겠습니다.

     

    케이뱅크 공모주 청약일정 및 방법, 주관사, 상장일 등 알아보기

    케이뱅크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빠르면 연내 상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요즘 공모주 바람이 한풀 꺾인 상황에서 의외일 수 있지만, 앞으로 운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