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비바 리퍼블리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는?!

목차

    2021. 11. 14. 09:22

    토스-로고
    토스

    토스는 비바 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는 핀테크 앱입니다. 토스 주식을 사고 판다는 것은 곧 비바 리퍼블리카의 주식을 사고 판다는 말과 동일합닌다. 아쉽게도 비바 리퍼블리카는 상장사가 아닙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토스 주식을 사고 파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으로 토스 주식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토스(Toss) 주식, 비바 리퍼블리카 주식 사는 법과 주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비상장 주식을 일반인이 거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들이 생겨났고, 그 중 유명한 건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이 아닌가 싶습니다. 앱은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되고, 거래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참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namu.ustockplus.android&hl=ko&gl=US )

     

    앱을 실행하고 삼성증권 주식계좌를 인증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토스(비바 리퍼블리카) 주가 확인하기

    종목검색을 통해 '비바리퍼블리카'를 찾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현재 주가는 125,000원입니다.

     

    증권통-비상장-비바리퍼블리카-검색-화면
    비바리퍼블리카-주가


    손익계산서를 확인하면 매출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지만 손익은 적자인 회사입니다. 물론 손익을 보고 투자하는 회사는 아니지요.

     

    토스-비바리퍼블리카-재무제표-그래프
    비바리퍼블리카-손익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메뉴는 '삽니다'와 '팝니다'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2. '팝니다'로 거래하기

    '팝니다'에서는 주식을 팔고 싶은 사람이 수량과 가격을 제시합니다. 이 가격 리스트를 보고, 사고 싶은 가격의 항목을 클릭하고 '1:1'협의 버튼을 누릅니다. '협의 요청하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수량을 제시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가격은 따로 협의할 수가 없습니다.

     

    증권통-비상자-조건제시-화면
    수량을-제시합니다


    조건을 제시하고 상대방이 응하면, 삼성증권 주식계좌에 있는 예수금을 예약이체를 합니다.

     

    증권통-비상장-거래하는-화면
    비상장-주식-거래


    체결은 다음날 오전 7시부터 순서대로 처리가 됩니다. 체결이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가 옵니다. 보유주식 현황은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에 삼성증권 주식계좌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증권통-비상장-잔고화면
    토스-주식-보유현황

     

    3. '삽니다'로 조건 제시하기

    자신이 희망하는 가격을 먼저 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삽니다' 메뉴를 통해서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작성하면 됩니다. 이후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비바리퍼블리카의 주가는 적정한가?!

    현재 주가가 적정한지 판단하기 어렵지만, 다른 주식과 비교는 해 볼 수 있습니다. 토스 주식의 현재 시가총액은 125,000 X 163,258,354주 하면, 20조 4천억원이 나온다. 현재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이 29조인 것을 감안하면 그리 싸지 않은 금액이네요. 하지만 앞으로의 성장성, 그리고 리스크 요인을 감안하여 투자여부는 각자 잘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비바 리퍼블리카 주식, 장외주식 사는 법과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스는 간편송금으로 시작해서 증권, 은행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 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