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고자 원하는 최신뉴스 쉽고 빠르게 받기 - 뉴스피드, 뉴스알람

목차

    2018. 4. 7. 09:21

    시간은 유한하기 때문에, 우리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원한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내가 더 열심히 일하거나 다른 누군가가 도와줘야 한다. 여기서 다른 누군가는 사람이 될 수도 있지만 기계나 로봇, IT기기 같은 것이 될 수도 있다.

    인터넷에는 많은 다양한 정보들이 계속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다룬다면 정보 습득을 위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오늘은 그러한 방법 중의 하나로 원하는 뉴스를 쉽고 습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로 이 글은 아이폰팁 카테고리에 올리지만, 모든 기기에서 다 할 수 있는 팁이다.)


    글제목


    관련 글 보기
    아이폰 전화 받기 어려울 때 보내는 메시지 수정
    진동 개별로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하기
    아이폰 비밀번호 양식 변경하기


    1. 받기 원하는 뉴스 검색 결과를 G메일로 받는다.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내가 관심있어 하는 뉴스를 구글에서 검색한다. 

    뉴스검색결과

    (구글 뉴스 검색 결과)


    뉴스 검색 결과 제일 하단에 보면 [알림 만들기] 라는 메뉴가 보인다. 이 메뉴를 클릭해 보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알리미 창이 뜬다.

    알리미창

    (알리미 창)



    원하는 상세 옵션들을 설정하고, 아래 수신 위치에서 메일주소를 선택하면 해당 뉴스 검색결과가 G메일로 매일 전달 된다.


    이메일로뉴스받음

    (메일로 뉴스가 전달된 모습)


    2. rss피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뉴스를 받는다.

    rss피드를 사용하다면, 이메일 말고 rss피드를 이용해보자. rss피드를 받으려면, 위에서 뉴스 알림을 만드는 옵션(알리미창)에서 수신 위치를 바꾸면 된다. 수신 위치를 rss피드를 선택하면 안테나 모양의 아이콘이 활성화된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rss피드에 사용할 수 있는 주소가 나온다. 

    rss피드설정


    이 주소를 사용하고 있는 rss피드 프로그램에 추가하면 된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뉴스를 이용하여 받기 원하는 최신뉴스를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뉴스 관리 팁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한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이 글쓴이에게 큰 격려가 된다는 걸 잊지 말자. 다음에 더 유용한 팁으로 다시 돌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