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캘린더 사용 팁 BEST3!

목차

    2018. 8. 25. 06:00

    아이폰 기본 어플은 최적화가 잘 돼 있어 속도가 빠릅니다. 레이아웃이나 기능 면에서 아쉬울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에 가장 잘 맞기 때문에 사용법을 익혀야 합니다. 주 단위 일정 보기, 일정 중심 보기 등을 익히면 더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는 여러가지 이유로 구글 캘린더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캘린더도 앱이 뜰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아이폰 캘린더 앱은 이보다 훨씬 빠릅니다. 그리고 알아보면 유용한 기능도 많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사용 팁 BEST 3을 알아보겠습니다.

     

    1. 주단위 일정 확인

    아이폰 캘린더에 아쉬운 점 하나가 일정을 보는 레이아웃이었는데요. 전체 일정을 한눈에 보기 좋아하는데, 아이폰 캘린더는 월이나 날짜별로 일정 확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 단위로 일정 확인을 하려면, 아이폰을 가로로 눕히면 됩니다. 이런 심플한 방법으로 캘린더 레이아웃을 바꿀 수 있습니다.

     

     

    2. 일정 중심 보기

    주단위 외에 일정을 중심으로 레이아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연단위 일정에서 특정 월을 선택하면, 월 단위 일정으로 변경됩니다. 여기서 [오늘]을 클릭하면 , 오늘 일정만 보입니다. 이 때 우측 상단에 보면 돋보기 왼쪽에 목록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정을 중심으로 캘린더를 볼 수 있습니다.

     

     

    3. 알림 시간 변경 & 시작 요일 변경

    아이폰 캘린더를 사용하다 보면 일정에 대한 알람이 2시간 전에 옵니다. 개인적으로 2시간보다 10분 전에 알람을 받는 것이 더 유용할 듯합니다. 일정 단위로 편집도 가능하지만, 기본 세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 - [캘린더] 에 들어가면, 캘린더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알람 시간에 가면 생일, 이벤트, 하루 종일 이벤트로 나눠 기본 알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 요일도 일요일이 아닌 월요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캘린더 사용 BEST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몰랐던 기능을 사용하면 구글 캘린더를 삭제하고, 아이폰 캘린더 활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캘린더만으로는 할 일 관리에 충분치 않다면 todo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과 PC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할일 관리 앱인 toodledo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