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캘린더 사용 팁 BEST3!

2018. 8. 25. 06:00

기분 탓인지 몰라도 아이폰이 계속해서 느려지고 있다. 가장 아킬렌스 건은 앱의 구동 시간이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앱을 클릭하고 약 5초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 새로운 모델이 나오기 전까지는 지금 아이폰을 쓰고 싶다. 그래서 아이폰에 기본 설치된 앱을 더 활용하기로 하였다.

오늘은 아이폰 캘린더 사용 팁 BEST3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이전에는 여러가지 이유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였다. 하지만 구글 캘린더도 앱이 뜰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 아이폰의 기본 어플은 최적화가 잘 돼 있어, 속도가 빠르다.그리고 알아보면 기능도 유용한 것들이 많다.



1. 주단위 일정 확인

아이폰 캘린더에 아쉬운 점 하나가 일정을 보는 레이아웃이었다. 전체 일정을 한 눈에 보기 좋아하는데, 아이폰 캘린더는 월이나 날짜별로 일정 확인이 되기 때문이다. 주단위로 일정 확인을 하려면, 아이폰을 가로로 눕히면 된다. 이런 심플한 방법으로 캘린더 레이아웃을 바꿀 수 있었다니.


주단위_일정

(주단위 일정 확인)



추천포스트




2. 일정 중심 보기

주단위 외에 일정을 중심으로 레이아웃을 볼 수도 있다. 년단위 일정에서 특정 월을 선택하면, 월단위 일정으로 변경된다. 여기서 [오늘]을 클릭하면 , 오늘 일정만 보인다. 이 때 우측 상단에 보면 돋보기 왼쪽에 목록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정을 중심으로 캘린더를 볼 수 있다.


일정_중심


3. 알림 시간 변경 & 시작 요일 변경

아이폰 캘린더를 사용하다 보면 일정에 대한 알람이 2시간 전에 온다. 개인적으로 2시간보다 10분 전에 알람을 받는 것이 더 유용할 듯 하다. 일정 단위로 편집도 가능하지만, 기본 셋팅을 바꿀 수 있다.

[설정] - [캘린더] 에 들어가면, 캘린더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 알람 시간에 가면 생일, 이벤트, 하루 종일 이벤트로 나눠 기본 알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시작 요일도 일요일이 아닌 월요일로 변경이 가능하다.



오늘은 아이폰 캘린더 사용 BEST 팁을 알아보았다. 몰랐던 기능을 사용하면 구글 캘린더를 삭제하고, 아이폰 캘린더 활용이 가능할 듯 하다.


캘린더만으로는 할일관리에 충분치 않다. 아이폰과 PC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할인관리 앱인 toodledo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할일 및 일정관리를 위한 toodledo 활용하기 )



PC나 mac에서도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참조: PC & ma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