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일(이메일) 알림 팁 - 특정 메일(지메일) 알림받기

2018. 4. 25. 09:05

알림 기능은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다만 너무 많은 알림을 받게 되면 어떤 메시지가 중요한 지 알기 어렵고 귀찮아진다.

필자도 아이폰에 메일 알림 메시지 기능을 켜 놓았지만 너무 많은 알림 때문에 비활성화시키게 되었다.


제목



하지만 그 중에는 알림 메시지를 받고 싶은 메일도 있는데 아쉬움이 컸다. 그래서 오늘은 특정 메일의 알림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중심으로 설명하지만, 지메일이나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방법은 동일할 듯 하다.


메일 프로그램을 보면 특정 단어를 규칙으로 추가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아이폰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아이폰에서는 메일 계정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알림을 받을 메일을 받을 메일 계정을 만들고, 특정 규칙에 있는 메일은 이 계정으로 보내 알림을 받을 것이다.


먼저 메일 계정을 추가로 하나 만들자. 어느 곳에 메일 계정을 만들어도 상관없으나 필자는 평범하게 지메일 계정을 추가로 하나 더 만들었다. 


계정_만들기

(지메일 계정 만들기)


다음으로 사용하고 있는 메일에서 새로 만든 메일 계정으로 특정 조건시 메일을 전달하도록 해보자. 사용하고 있는 지메일로 로그인을 하고 설정 페이지로 들어간다. 우측 상단의 톱니 바퀴를 클릭하고, Setting(설정)을 클릭한다.


지메일설정

(지메일 설정 화면으로 이동)


추천포스트



이동한 화면에서 [Filters and Blocked Addresses]를 클릭한다. 중간에 Create a new Filter를 클릭하면 어떤 조건의 메일에 해동을 취할지 선택할 수 있다. From에서 보낸 사람을 선택할 수 있고, To에서는 받는 사람, Subject에서는 제목을,  Has the words는 포함하는 단어, Doesn't have는 포함하지 않는 단어를 필터링할 수 있다.


지메일필터설정

(지메일 필터 설정 화면)


Create filter with this search를 클릭하면 어떤 행동을 취할 지 결정할 수 있다. 읽음으로 표시하는 것부터 라벨 붙이기, 메일 전달하기, 지우기 등 여러가지 행동을 할 수 있다. 필자는 그 중에서 메일을 전달하고 삭제하는 것으로 정했다. 전달되는 메일 주소는 아이폰에서 알람을 설정할 메일이다.


지메일설정

(지메일 설정 화면)



이제 새로 만든 지메일 계정을 아이폰에 등록하고, 해당 메일 계정에 대한 알람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된다. 그러면 특정단어가 포함된 메일이 설정해 놓은 주소로 전달되고, 그 계정에 메일이 전달되었을 때 알림 메시지가 나오게 된다.


애플 가로수길점에서는 다양한 교육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애플 가로수길, 키즈타임 교육 참석후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