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체크카드 한도 올리기

목차

    2022. 9. 19. 20:12

    신한-체크카드-앞면
    신한-체크카드

    체크카드도 한도가 있습니다. 계좌에서 출금되기 때문에 한다고 없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한도가 너무 낮으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한도를 올려야 합니다. 체크카드 한도 상향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한도를 확인하고 올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체크카드를 신청할 때 한도는 입력하지 않는데요. 기본으로 1일 600만 원, 1개월 2000만 원 한도가 부여됩니다. 그리고 더 많은 금액을 결제할 필요가 있으면 한도를 상향하거나 특별한도를 이용해야 합니다. 한도별 이용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결제일과 상관이 없습니다.


    신한 체크카드 최대 한도는 1일/1개월 5000만 원입니다. 이보다 더 많은 금액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특별한도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는 뒤에서 다뤄보겠습니다.


    해외 이용금액의 한도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위의 한도를 국내 이용금액과 같이 사용합니다. 한도 설정은 1달러를 1000원으로 보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 50,000 달러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환율이 적용돼서 승인이 되기 때문에 50,000달러까지 결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1. 한도 확인

    한도 확인은 신한카드 모바일앱 pLay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홈]-[마이]-[이용한도]-[카드별 이용한도] 메뉴를 실행합니다. 상단의 체크카드 탭을 선택하면 체크카드 이용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한도 올리기

    위 메뉴에서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변경한도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한도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한 체크카드 한도 상향은 신청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신용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별도 한도 상향 심사가 없기 때문입니다.

     

     

    3. 특별한도 신청

    특별한도는 체크카드로 지방세를 내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도를 신청하면 지방세를 한도 제한 없이 납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계좌에 잔액은 있어야 합니다. 지방세 외에는 한도 상향 없이 5천만 원 이하 금액을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도 신청은 [카드홈]-[마이]-[이용한도]-[체크특별한도]에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