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신용지킴이, 어떤 서비스인가?!

2020. 8. 24. 18:30

신용카드사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카드사는 회원들의 카드이용내역 및 신상 정보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과거부터 마케팅을 통해 회원들에게 상품 안내 및 서비스 판매를 많이 해 왔다. 그 중에는 채무면제유예 서비스와 같이 크게 이슈가 된 서비스도 있다. 

오늘은 현대카드 신용지킴이,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용지킴이


일부 서비스는 큰 문제가 된 적이 있다. 신용카드사의 서비스 판매가 문제가 된 원인 중의 하나는 전화판매였다. 전화의 특성상 복잡한 서비스 내용 및 가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동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는 서비스 내용이 별로 좋지 않다는 데 있다. 내는 돈보다 받는 서비스가 별로인데 제대로 가입한 기억도 없으니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서비스


그런 차원에서 현대카드이 신용지킴이 서비스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660원/통합형 900원으로 얼마 되지 않지만, 괜찮다고 느껴지는 서비스는 없다. 정보 보호에 대해 민감하다면, 명의보호 서비스 정도가 괜찮다고 느껴진다. 명의도용 차단 서비스는 본인인증이나 실명인증 시에 알람을 주고, 원하는 경우에 차단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 카드 승인 알림

 - 현대카드 승인내역 및 부가 정보 문자메시지 제공

 - 문자메시지 알림

2. 신용정보 변동 알림

 - 개인 신용정보 변동내역 발생 시 알림서비스

3. 명의보호서비스 (통합형)

 - 본인인증, 실명확인, 아이핀인증 시도 차단, 알림 가능

4. 신용등급 조회

 - 신용 등급 및 평점 상시 조회 가능

5. 신용 종합관리

 - 월간 리포트 발송(이메일)


그 외에 카드승인알림, 신용등급 조회 등은 이미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나이스 신용등급은 나이스 지키미 싸이트를 통해서 1년에 3번 무료로 확인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이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 참조: 나이스 지키미로 NICE신용등급 무료조회 및 올리는 방법은?! )



개인적으로 신용정보 변동 알림이나 신용 종합관리(월간 리포트) 기능이 더 강화되야 메리트가 있을 듯 하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지만, 자신의 신용등급에 맞는 코칭은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내용들이 많이 보강된다면 나이스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에게 더 메리트 있는 서비스가 될 듯 하다.



오늘은 현대카드 신용지킴이, 어떤 서비스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개인 신용정보 및 등급향상을 위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실효성 있는 서비스인지는 의문이 남는다. 월 900원이면 1년에 10,800원의 서비스이다. 

댓글()
  1. Favicon of https://amason.co.kr BlogIcon 꿀팁 주는 언니 2020.08.24 2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