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신용지킴이, 어떤 서비스인가

목차

    2022. 10. 3. 08:29

    PC-자물쇠
    현대카드-신용지킴이

    신용지킴이는 신용과 개인정보를 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월 일정 금액을 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서비스는 카드 승인 알림, 신용정보 변동 알림, 명의보호서비스, 개인신용평점 조회, 신용 종합관리가 있습니다. 현대카드 신용지킴이,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사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드사는 회원들의 카드이용내역 및 신상 정보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할 수 있는데요. 과거부터 마케팅을 통해 회원들에게 상품 안내 및 서비스 판매를 많이 해 왔습니다. 그중에는 채무면제 유예와 같이 크게 이슈가 된 서비스도 있었습니다. 

     

    신용카드사의 서비스 판매가 문제가 된 원인 중의 하나는 전화판매였습니다. 전화의 특성상 복잡한 서비스 내용 및 가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동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는 서비스 내용이 별로 좋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내는 돈보다 받는 서비스가 별로인데 제대로 가입한 기억도 없으니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현대카드이 신용지킴이 서비스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660원/통합형 900원으로 얼마 되지 않지만, 괜찮다고 느껴지는 서비스가 별로 없습니다. 정보 보호에 대해 민감하다면, 명의보호 서비스 정도가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명의도용 차단 서비스는 본인인증이나 실명인증 시에 알람을 주고, 원하는 경우에 차단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 카드 승인 알림
     - 현대카드 승인내역 및 부가 정보 문자메시지 제공
     - 문자메시지 알림

    2. 신용정보 변동 알림
     - 개인 신용정보 변동내역 발생 시 알림 서비스

    3. 명의보호서비스 (통합형)
     - 본인인증, 실명확인, 아이핀 인증 시도 차단, 알림 가능

    4. 신용점수 조회
     - 신용 점수 및 평점 상시 조회 가능

    5. 신용 종합관리
     - 월간 리포트 발송(이메일)

     

    그 외에 카드승인 알림, 신용점수 조회 등은 이미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나이스 신용점수는 나이스 지킴이 사이트를 통해서 1년에 3번 무료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이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롯데카드에도 크레딧 가드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현대카드 신용지킴이와 유사한 서비스입니다. 이용금액 대비 서비스 내용은 둘다 좀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용정보 변동 알림이나 신용 종합관리(월간 리포트) 기능이 더 강화돼야 메리트가 있겠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지만, 자신의 신용 점수에 맞는 코칭은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내용들이 많이 보강된다면 나이스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에게 더 메리트 있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신용지킴이, 어떤 서비스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 신용정보 및 등급 향상을 위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실효성 있는 서비스인지는 의문이 남습니다. 월 900원이면 1년에 10,800원의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