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추천 BEST4 - 혜택 최고의 카드는?!

목차

    2022. 6. 17. 18:09

    카드
    카드

    신용카드는 참 편리하고 유용한 결제수단입니다. 하지만 소비를 증대시키고, 가맹점에서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적어 쉽게 손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잘 찾아보면 보석 같은 카드가 있습니다. 오늘은 체크카드 추천 베스트4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스트 체크카드는 혜택이 좋은 카드들을 모아놓고 필자의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본 것입니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순위는 조금씩 변동될 수도 있겠습니다. 순서는 4위부터 차례대로 3~1위 입니다.

     

    5. 신한 S-line체크카드 (전월실적 30만원 기준, 1.64% 할인 예상)

    - 주요혜택: 적립, 대중교통, 요식 할인 등

     

    신한 S-line체크카드는 할인과 적립이 둘다 가능한 컨셉의 카드입니다. 직장인에게 유용한 점심시간 요식업종 할인이 있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요식업종이 할인되는 체크카드를 찾고 있다면, 이 카드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체크카드가 그렇듯 매출건별 할인조건이 까다로우니 서비스 내용을 보고 자신에게 잘 맞을지는 한 번 따져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4. KB노리 체크카드 (전월실적 30만원 기준, 3.57% 할인 예상)

    - 주요혜택: 대중교통, 이동통신, 스타벅스 할인 등

     

    다음은 체크카드계에서 나름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노리 체크카드입니다. 노리 체크카드의 서비스는 체크카드가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서비스가 강력합니다. 하지만 이 체크카드 역시 매출건별 할인조건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자신의 소비패턴이 이 할인조건에 잘 맞지 않는다면 실제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NH20 해봄 체크카드 (전월실적 30만원 기준, 3.5% 할인예상)

    - 주요혜택: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커피, 대중교통 등

     

    NH20 해봄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기준 예상할인율은 KB노리 체크카드보다 낮지만, 선택 서비스가 강력하여 1위로 뽑았습니다. 선택서비스는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과 놀이공원 할인 중에 선택하는 서비스입니다. 체크카드 중에 공항라운지 무료이용을 제공하는 카드가 거의 없기도 하지만, 놀이공원 할인 서비스도 구성이 알찹니다.

    그 외에도 깨알 같은 할인 서비스가 많아 혜택 받을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다만 이 카드 역시 매출건별 할인조건이 까다로워, 자신의 소비패턴과 잘 맞는지는 한 번 따져봐야겠습니다.

     

    2. 토스뱅크 체크카드 (전월실적기준 없음)

    - 주요혜택: 3개월 단위로 바뀜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3개월 단위로 서비스가 바뀌는 독특한 카드입니다. 그래도 후발주자인 만큼 할인 혜택은 강력합니다. 특히 전월실적 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1. 010 페이 체크카드 (전월실적기준 없음)

    - 주요혜택: 매월 10일 10% 적립 + 최대 10% 랜덤 적립 행운상자 지급, 교통카드 10% 적립 (월 최대 5천원)

     

    010페이 체크카드는 010페이 서비스에 잔고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체크카드입니다. 헥토 파이낸셜에서 010페이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금융상품입니다. 결제할 때마다 최대 10% 적립되는 행운 상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적립률이 랜덤이라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그보다 위 2개 주요혜택이 굉장히 좋은데요. 특히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면 이것만으로도 월 50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카드와 토스뱅크 체크카드나 위 다른 카드를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적더라도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적더라도 이득입니다. 이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율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인데요. 직장인이라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적절히 나눠서 사용하면, 혜택은 많이 받고 소득공제율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많이 받는 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체크카드 추천 BEST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서비스 조건이 좋지 않다는 것이 보편적인 인식이지만, 잘 찾아보면 괜찮은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매출건별 할인서비스 조건이 까다로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지는 한 번 따져보시는 게 좋습니다.

     

    체크카드 발급조건과 방법은? 신용등급이 좋아야 하나요?

    무엇이든 처음 하는 것은 어렵고 어색하다. 반복하고 막상 알면 별 거 아닐 수도 있지만, 모르는 입장에서는 어렵고 힘들 수 있다. 체크카드도 약간 그런 영역이 아닌가 싶다. 오늘은 체크카드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