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육 과정 내용과 변화하는 방향

목차

    2023. 2. 25. 21:36

    초등학교-교실-손든-학생
    초등학교

    교육부에서는 개정 교육 과정을 고시하였습니다. 24년도 초등학교 1, 2학년부터 변경된 교육과정이 적용되는데요. 그 이전에라도 변화하는 내용을 알아두고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어 수업시간이 늘어나고 놀이・신체활동이 강화되는데요. 초등 교육 과정 내용과 변화하는 방향을 알아보았습니다.

     

     

    1. 국어 교육 & 디지털 교육 강화

    변화하는 내용은 크게 4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에 눈에 띄는 것은 국어수업이 34시간, 디지털 교육이 17시간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변경되면 국어는 482시간, 정보교육(디지털)은 34시간이 됩니다. 앞으로는 정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정말 중요해질 텐데요. 그 밑바탕이 되는 기초 문해력을 높이려는 교육 과정으로 이해됩니다.

    • 국어: 수업시간 34시간 증가
    • 즐거운 생활: 놀이, 신체활동 강화
    • 학교자율시간 도입: 선택과목 신설 등
    • 안전교육 강화: 기존 교과와 연계

     

    그리고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만큼 디지털 교육이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디지털 기기와 인터넷을 떼고는 어떤 일도 할 수 없는 만큼 이를 잘 사용하는 것은 현대 교육의 필수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2. 초등 교육 보조 도구 활용

    학교 교육 외에 학습지와 같은 보조 도구를 활용하면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개념 이해 및 기술 개발, 학습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기 때문에 학습의 흥미를 잃지 않게 도와줍니다.

     

    초등 교육은 시작하는 단계이니 흥미를 가지고 뒤처지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잘못된 학습지를 선택하면 오히려 공부에 방해가 됩니다. 아이의 수준에 맞지 않게 문제가 어렵거나, 과도하게 문제가 어려운 경우 금방 흥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이 부분은 부모가 직접 확인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학습지를 선택할 때는 다양한 리뷰를 살펴보고 품질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엘리 하이는 초등 교육 전문 상담 선생님이 1:1 맞춤 관리를 하기 때문에 아이의 학습에 대한 부담을 잘 조절해서 진행합니다. 그래서 이용하는 학생과 부모의 만족도가 모두 높습니다.

     

     

    전 학년 전 과목 내신 대비 강의부터 비교과 콘텐츠까지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수 특화 콘텐츠와 특목·자사고 입시 대비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학생들의 능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등 강좌까지 동시 수강이 가능하여 개인별 진도와 수준에 맞게 학습 계획을 세우고 진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학습지와 다르게 중등 교육까지 미리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엘리하이는 현재 0원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등 교육 과정 내용과 변화하는 방향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이가 공부에는 흥미가 없고, 게임과 유튜브만 하려 하면 부모 입장에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렇다면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쉽게 흥미를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