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전 몰랐던 치질 환자 비데 효과 및 주의할 점

목차

    2022. 12. 26. 22:37

    비데
    비데

    치질이 생기고 수술까지 권유받았습니다. 지금은 여러 가지 잘 관리하면서 수술하지 않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는 비데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만족도가 꽤 높습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안 좋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치질 환자 비데 효과 및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작성하는 글은 치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 입장에서 비데를 사용한 후기입니다. 의사는 아니니 전문적인 의견을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치질이 심각하다면 우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비데 효과

    1) 짧아진 화장실 이용시간

    치질이 있다면 변기에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잔변감이 있으면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휴지로 닦아도 잘 깨끗해지지 않습니다. 비데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물로 세척하기 때문에 닦는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치질이 있다면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어서는 안 됩니다.

     

    2) 청결

    휴지로 닦는 것보다 물로 세척하는 것이 더 깨끗합니다. 휴지는 항문 주름 사이를 다 닦을 수 없기 때문인데요. 항문을 깨끗이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치질 예방에 좋습니다.

     

     

    3) 따뜻한 온도

    치질 환자는 항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비데에는 온수나 변기를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어 좋습니다. 그렇지만 따뜻하다고 오래 앉아 있으면 안 됩니다.

     

    2. 주의할 점

    1) 과한 수압 금지

    물로 쏘는 힘을 세게 하면 치료가 되는 것 같고 좋을 때도 있는데요. 수압을 너무 세게 하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치질 주변 혈관이 터질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치질이 심하면 주의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2) 습기 제거

    사용 후 습기가 많이 있으면 세균이나 곰팡이가 쉽게 번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휴지나 따뜻한 바람으로 잘 말려줘야 합니다. 그래서 사용 후에 휴지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사용 전 몰랐던 치질 환자 비데 효과 및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좋다고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무엇이든 좋지 않네요. 제가 사용해 본 결과 비데의 장점은 좋은 배변 습관을 가지게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배변습관은 치질 예방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것에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