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계좌 번호 변경 원하는 숫자로 바꾸는 방법

목차

    2023. 3. 15. 06:36

    숫자
    숫자

    은행 계좌 번호를 원하는 숫자로 바꾸면 외우기 쉽습니다. 요즘은 처음 계좌를 개설할 때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개설 당시에 하지 못했다면 차후에 변경하거나 별칭처럼 별도 번호를 더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 번호를 원하는 숫자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은행

    신한은행 앱인 쏠을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버튼 누르고 검색창에서 평생 계좌 번호를 검색하면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10~14자리 이하 숫자를 사용하여 신청 가능하고, 첫번째 번호는 0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염두하고 만들어진 서비스이지만, 다른 원하는 숫자를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2. KB은행

    KB내맘대로계좌번호 서비스가 있습니다. 메뉴에서 [뱅킹]-[상품관리/해지]-[계좌]-[KB내맘대로계좌번호 서비스]를 찾으시면 됩니다. 0으로 시작하는 10~11자리 숫자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B은행은 1인당 1개만 등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입금 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우리은행

    휴대폰계좌번호 서비스가 있습니다. [계좌조회/관리]-[휴대폰계좌번호 서비스]-[휴대폰 계좌번호] 메뉴로 가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거나 다른 원하는 숫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10~11자리 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입금 목적으로 사용한 입금전용 계좌입니다.

     

    4. 하나은행

    [전체메뉴]-[My하나]-[평생계좌번호 지정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하나 은행도 입금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케이뱅크

    전체 메뉴에서 [편의]-[휴대폰계좌번호]로 가시면 됩니다. 숫자를 직접 입력할 수는 없고 01+휴대폰번호로 계좌번호가 설정됩니다. 입금 전용 계좌번호입니다.

     

     

    5. 카카오뱅크

    아직 휴대폰 계좌번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6. 토스뱅크

    토스뱅크도 휴대폰 번호로 계좌번호를 바꾸는 서비스는 아직 생기지 않았습니다.

     

    은행계좌 번호 변경 원하는 숫자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계좌번호를 외우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하지만 신한은행을 제외한 대부분의 은행이 입금전용계좌입니다. 출금 등에서는 원래 계좌번호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 점만 조금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