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쉽게 조회하는 방법

목차

    2024. 2. 9. 09:11

    카드번호, 우리의 금융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정보 중 하나입니다. 쇼핑부터 예약 결제까지, 카드번호는 다양한 결제 상황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번호는 보안을 위해 전체를 볼 수 없게 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여기서는 신한카드 카드번호를 어떻게 쉽게 조회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닌다.

     

     

    1. 카드번호 확인 방법

    신한카드 모바일앱 업데이트를 앱에서 카드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실행한다.
    2. 우측 상단의 햄버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전체메뉴로 이동한다.
    3. [내정보관리] - [내카드관리] 메뉴로 이동한다.
    4. 카드 종류가 리스트로 제공되면, 카드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한다.
    5. 하단의 [카드번호 전체 보기]를 선택한다.
    6.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한다.
    7. 그림 1과 같이 카드번호를 확인한다.

     

    신한카드-카드번호-조회
    그림1. 신한카드 카드번호 조회

     

    노란색으로 표시한 네모 부분에 신한카드 카드 번호가 나옵니다. 하지만 카드 유효기간도 알아야 써 먹을 수 있는데요. 카드 유효기간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2. 활용 방법

    카드번호가 분명 중요한 정보이기는 하지만, 이것만 가지고는 할 수 있는게 많이 없습니다. 보통 결제를 위해 카드번호가 필요할 때는, 유효기간도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한카드 유효기간도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번거롭다면 카드 유효기간은 다른 곳에 적어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적는다는 행위 자체가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 후에 카드 유효기간을 질의하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 방법을 통해 신한카드 유효기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신한카드 유효기간 조회

    1번 항목에서 카드번호를 확인한 화면을 봐 주세요. 중간에 보면 '유효기간 보기'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드 유효기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유효기간-조회
    신한카드-유효기간-보기

     

    4. 개인 정보 보호에 주의하세요

    위와 같이 신한카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이 정보를 어디 적어두거나 따로 저장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카드번호 및 기타 금융 정보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항상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합니다. 공공장소에서의 대화나 온라인 상에서의 무분별한 공유를 피하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조치로 개인 정보를 보호하세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일부 개인정보와 결합하면 카드 결제를 일으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금융 거래의 안전성을 지키기 위해, 이러한 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