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모집인(설계사) 조회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18. 6. 9. 06:24

    신용카드-지갑에-넣어져-있는-모습
    신용카드

    카드 신청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카드 모집인을 통한 신청방법인데요. 세상이 흉흉하다 보니 카드 신청을 받아간 모집인이 의심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정식 등록된 사람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카드 모집인(설계사)을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카드 모집인 자격

    신용카드를 모집하려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정한 일정 시간의 교육을 받고 시험을 패스해야 합니다. 일련의 과정을 완료하면 협회에 정식 모집인으로 등록되고 카드 모집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신용카드 모집인 정보는 여신금융협회를 통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를 리스트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모집인 이름이나 등록번호를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모집인 조회 방법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하단에 보면 [카드모집인조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모집인을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신용카드 모집인 조회, 활동경력 조회, 불법모집인 조회의 3가지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집인 조회에서 이름이나 모집인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어느 카드사 소속된 모집인인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집인조회화면
    신용카드-모집인-조회-화면

     

     

    모집인을 조회하면 등록된 카드사와 협회 등록일자를 알 수 있습니다. 모집인 조회 외에 모집인 활동경력과 불법모집인 조회는 할 수 없습니다. 해당 메뉴는 여신금융협회 및 회원사 임직원들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집인 활동경력 조회와 불법모집인 조회는 카드사에서 모집인을 채용하기 전에 문제가 있었던 설계사인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crefia.or.kr 입니다. 모집인을 조회하고 싶다면 해당 페이지로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카드 모집인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신금융협회를 통해서 모집인을 조회할 수 있었고, 이름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정식 모집인인지 궁금하면 설계사 이름을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