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할인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7. 13. 06:00

    가구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매장에서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전시돼 있는 가구 디자인을 보면 그렇게 이쁘게 꾸며 놓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그렇다. 항상 돈이 문제다.
    그런 우리들의 마음을 심쿵거리게 할 다소 저렴한 가격대의 이케아가 국내에 상륙했다. 하지만 늘 그렇듯 더 싸게 구매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그래서 오늘은 이케아 할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목


    추천포스트



    이케아 광명점이 이후 고양점이 추가로 오픈됐다. 국내 정서와 달라 접근하기 어렵다는 말과 달리 장사는 잘 되는 듯 싶다. 


    이케아 할인 카드를 알아보기 전에 이케아는 제휴카드 형태의 할인카드는 없었다. 한샘의 경우 한샘 제휴카드가 있어서 해당 카드를 이용하면 쏠쏠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케아는 그런 카드는 없다. 대신 여러가지 서비스 중에 하나로 할인을 제공해주는 카드는 있었다.



    필자가 소개할 이케아 할인 카드는 2가지이다. 국민 탄탄대로 Miz&Mr 티타늄 카드와 신한카드 Shopping이다.


    먼저 국민 탄탄대로 카드를 살펴보자.


    탄탄대로_디자인

    (KB 탄탄대로)



    실제 카드 디자인인가 싶을 정도로 simple하다. 주요혜택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주요혜택

    (탄탄대로 Miz&Mr 티타늄카드 주요혜택)


    서비스를 보면 트렌디한 젊은 남녀들을 타겟으로 한 카드인 듯 하다. 우측 상단에 보면 SPA배션, 식품배송, 인테리어 20% 할인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할인율은 높지만 역시나 중요한 것은 전월 실적과 할인한도이다.


    전월실적_할인한도

    (탄탄대로 카드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40만원 이상 이용할 때 할인한도 15,000원으로 평범(?)한 듯 하다. 하지만 이케아에서 사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한도다. 75,000원을 구매하면 20%에 해당하는 1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그리고 카드 연회비도 30,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인테리어 보다는 커피나 주유 등의 서비스가 오히려 더 메리트 있게 느껴지는 카드다.




    다음으로 신한카드 Shopping을 살펴보도록 하자.


    신한카드shopping_디자인

    (신한카드 Shopping)



    주요혜택은 아래와 같다.


    주요혜택

    (신한카드 shopping 주요혜택)



    전체적인 상품의 컨셉은 탄탄대로 Miz&Mr카드와 유사하다. 우리는 온오프라인 쇼핑 10% 할인에 창고형할인매장 부분을 눈여겨 보면 되겠다. 


    전월실적과 할인한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전월실적_할인한도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에 15,000원 할인한도로 KB탄탄대로 Miz&Mr카드보다 좋지 못하다. 그런데 그보다 더 심각한 것은 금액부분이다. 1회 승인시 5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고 한다. 즉 150,000원을 사용해도 5만원까지만 할인이 적용돼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상기 쇼핑몰들을 두루 자주 가면 모를까 한 번에 많이씩 구매한다면 해당 카드의 매력은 더 떨어질 것 같다.



    KB탄탄대로 Mr&Miz카드와 신한카드 Shopping의 이케아 할인혜택을 비교해보자. 2개의 상품 중에는 KB탄탄대로 Miz&Mr티타늄카드가 이케아에서 사용하기에 좋아보인다.


    카드명

    KB탄탄대로 Miz&Mr 티타늄카드 

    신한카드 Shopping

     디자인

    탄탄대로_디자인

     신한카드_shopping

     할인율

    SPA패션, 식품배송, 인테리어 20%

    창고형 할인매장 10%

     (이마트 트레이더스, VIC마켓, 이케아) 

    할인

    조건

    - 전월실적 40만원 이상시, 15000원

    - 전월실적 80만원 이상시, 20000원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10000원

    - 전월실적 100만원 이상시, 35000원

    - 전월실적 150만원 이상시, 50000원

      (단 1회 최대 5,000원 할인가능)

    연회비 

    30,000

     20,000




    오늘은 이렇게 이케아 할인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케아 할인카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한샘과 같이 제휴카드 형태로 할인이 가능한 카드가 없어 아쉬웠다. 일부 서비스로 할인되는 카드는 있었지만, 해당 서비스만을 보고 카드를 신청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그래도 선택한다면 KB탄탄대로 Miz&Mr 티타늄카드가 가장 우수했다.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