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클리어카드 서비스 및 할인 알아보기

2018. 6. 23. 06:00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사용중인 카드가 발급중지 되는 경우가 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쓰지 못하는 것은 아니고, 앞으로 해당 카드를 발급해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카드가 단종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개는 해당 카드 상품이 이익이 나지 않아 계속 운영할 이유가 없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최근에 단종되었다고 다시 살아난 카드가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다.

오늘은 씨티은행의 클리어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씨티 클리어카드17년 5월 22일부로 갱신 발급까지 중단되면서 단종된 카드가 됐다. (참조: 카드 수수료 개입 '역풍'...고객 서비스 축소 불똥, 문화일보 17년6월26일)

하지만 중단되었던 씨티 클리어카드는 17년 10월에 다시 부활했다. 2016년 카드 고릴라에서 BEST 신용카드 2위로 뽑히고, 중단된 카드 중 다시 발행됐으면 하는 카드 조사 1위로 뽑힐만큼 인기가 많은 카드상품이다. 

도대체 어떤 점에서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았다.

씨티클리어카드

(씨티클리어 카드)


씨티 클리어 카드에 이어 'New 씨티 클리어 카드'로 출시됐다. 카드 서비스는 동일하다. 하지만, 디자인이 변경되고 카드 브랜드가 비자(VISA)에서 마스터(MASTER)로 변경되었다.


뉴_씨티크리어_카드

( New 씨티 클리어 카드 )


할인 서비스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씨티 클리어 카드는 할인 서비스와 2~3개월 무이자할부서비스가 결합됩 카드이다.


1. 할인 서비스

 할인서비스는 매일할인 서비스와 영라이프 스타일 할인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다.

* 매일할인 서비스

  1) 버스/지하철 이용시 10% 청구할인

     - 교통카드단말기에 비접촉식 결제 방식으로 이용된 후불 교통카드 사용건만 해당

     - 버스 및 지하철의 각기 한달 합산 이용 금액에 대해 10% 할인 적용

 2) 전국 모든식당 및 레스트랑 5% 청구할인 (오전11시~오후2시)

     - 일반 음식 업종에서 오전 11시 ~ 오후 2시 사이에 결제된 건에 대해 할인 적용
        (호프, 주점 등 주류 업종 제외)

     - 1만원 이상 결제 건에 한해 적용


점심시간에 식당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는 흔하지 않다. 직장인들이 사용하면 괜찮을 카드이다. 영라이프 스타일 할인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영라이프 스타일 할인 서비스

1) 통신 7% 할인

   - 휴대폰(SK텔레콤, KT, LG U+), 인터넷(SK브로드밴드, KT QOOK, LG U+)

2) 쇼핑 7% 할인

   - 온라인(G마켓, 11번가, 옥션, 위메프), 오프라인(타임스퀘어, 올리브 영, ABC마트),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3) 다이닝 10% 할인

   - 베이커리(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뚜레쥬르), 커피(카페베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패스트푸드(롯데리아, KFC) 다이닝(아웃백, 오므토토마토, 포베이), 디저트(미스터 도넛, 던킨도너츠)

3) 엔터테인먼트 할인

   - 영화 30% 할인(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주류 7% 할인(치어스, 와바), 

4) 여가 할인

   - 여행 5% 할인(국내항공사, 면세점)

   - 서점 7% 할인(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


사실 이 정도면 할인을 안 받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특히 직장인이 할인 받기 좋은 업종들이 많다. 하지만, 할인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할인 한도와 조건이 중요하다. 씨티 클리어 카드의 할인한도는 아래와 간다.

전월사용액

15만원 미만

15만원 이상

30만원 이상

50만원 이상

 매일할인
한도

해당없음 

2천5백원

5천원

1만원

 라이프스타일
할인한도

2천5백원

5천원

1만원

총한도

5천원

1만원

2만원

(할인한도)


전월실적 산정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국내 일시불, 할부,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이 대상이 된다. 1일부터 말일까지 금액이라 전월실적을 산정하기도 좋다.


아래와 같이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되는 대상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전월실적 산정 제외 대상

교통 및 통신비 사용액과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지방세 납부액 및 각종 수수료는 전월 사용액에서 제외


할인한도도 다른 카드에 비해 괜찮은 편이다. 저실적 구간(15만원 이상)도 있어 좋고, 30만원에 1만원 할인한도면 나쁘지 않다. 30만원에 1만원 할인이면 할인율은 3.3%정도 되는 듯 하다.

특히, 이 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이용해야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 대비 할인하도가 가장 높기 때문이다.


2.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전가맹점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카드는 이제 씨티 클리어 카드가 유일하다.

* 무이자할부 안내사항

   - 할부 거래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가능

   - 무이자 할부 사용액에 대한 할인 적용 제외


3. 놀이공원 할인

그 외에도 주요 놀이공원(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 50%할인, 캐리비안베이 입장료 30%할인) 서비스선정된 프리미엄 레스토랑에서 10%현장 할인 또는 무료메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가 존재한다.



씨티 클리어 카드의 연회비는 4천원이다

비자/마스터 브랜드 카드는 5천원이고, 국내전용은 4천원이다. 해외 사용에 대한 혜택은 없기 때문에, 다른 비자나 마스터 카드가 있다면 국내전용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해외 사용이 필요하다면, 비자/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를 발급받으면 되겠다.



씨티 클리어 카드를 씨티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씨티은행 홈페이지에서 씨티 클리어 카드 확인하기 )


오늘은 이렇게 단종되었다 부활한 씨티클리어카드의 서비스 및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할인과 무이자 할부가 결합된 혜택면에서 거의 최강의 카드이다. 특히,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한 카드는 씨티카드가 유일하다.


신용카드는 여신의 기능이 있어 발급기준이 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만들기, 조건과 방법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