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올마이쇼핑, 어떤 카드가 최고지?

2018. 12. 2. 06:30

카드상품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고를 때 여러모로 고민이 된다.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예전에는 알파벳이나 숫자로 고객에게 더 명확히 표현해주려고 하기도 한다. 현대카드는 '제로'라는 컨셉으로 이러한 선택의 경우를 줄여주었다.

오늘은 롯데카드 올마이쇼핑 카드를 알아보고, 어떤 카드가 최고인지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롯데카드_올마이쇼핑


롯데카드 올마이쇼핑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쇼핑에 특화된 카드이다. 카드 종류가 총 4가지인데, 각각 특정 쇼핑영역에 특화돼 있다. 크게 교통, 해외, 통신, 점심으로 나누어져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업종으로 나눠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카드 연회비는 모두 1만 5천원이다. 국내전용과 마스터의 연회비도 15천원으로 같다. 그래서 굳이 국내전용을 선택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마스터를 선택해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마스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카드 올마이쇼핑은 전월실적 산정조건이 특이한다.

첫째는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제외한 이용금액이 전월실적 산정에 포함된다. 특별히 까다로운 제외조건이 없는 것이다.

다음으로 전월이용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지는 것이다. 한도는 쇼핑업종 한도와 쇼핑외업종 한도로 나뉜다.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이용했을 때 각각 5,000원의 최저한도가 생성된다. 그리고 지난달 쇼핑외업종 이용금액의 5%가 쇼핑업종의 한도로, 지난달 쇼핑업종 이용금액의 5%가 쇼핑외업종의 한도로 생성된다. 5%한 금액이 5,000원보다 적다면 최저한도인 5,000원으로 생성된다.


올마이쇼핑카드의 종류별 할인 서비스를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다. 위의 한도에서 설명했듯이 올마이쇼핑 카드의 서비스는 쇼핑업종과 쇼핑외업종으로 나눌 수 있다.

카드구분

쇼핑 업종

쇼핑외 업종

서비스 제공기준

올마이쇼핑카드 - 교통

- 오프라인: 전국 모든 백화점, 마트, 슈퍼, 아울렛, 면세점, 편의점

- 온라인: 홈쇼핑, 인터넷몰, 소셜커머스

상기 쇼핑업종 5% 할인

대중교통 10%

- 건당 2만원 이상 결제시

올마이쇼핑카드 - 해외

해외이용 10%

- 쇼핑 업종: 건당 2만원 이상시

- 쇼핑외 업종: 건당 5만원 이상시

 올마이쇼핑카드 - 통신

 이동통신 10%

- 쇼핑 업종: 건당 2만원 이상시

-쇼핑외 업종: 건당 5만원 이상시

 올마이쇼핑카드 - 점심

점심시간(12~14시) 

음식점 10%

건당 2만원 이상시


올마이쇼핑 카드의 쇼핑업종 서비스는 모두가 동일하다. 오프라인은 전국 모든 백화점, 마트, 슈퍼, 아울렛, 면세점, 편의점이, 온라인은 6대 홈쇼핑(롯데, GS, NS, 현대홈쇼핑, CJ오쇼핑, 홈앤쇼핑), 5대 인터넷몰(롯데닷컴,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옥션), 3대 소셜커머스(쿠팡,위메프, 티켓몬스터)이 대상 업종이다. 백화점이나 마트 온라인몰이 서비스 대상인 아닌 점은 아쉽다.


고민


올마이쇼핑 카드는 기본적으로 쇼핑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카드이다. 쇼핑업종 서비스도 있지만, 쇼핑외 업종도 쇼핑업종 이용금액에 따라 한도가 책정되기 때문이다. 

매월 20만원을 쇼핑업종에 이용하고, 30만원을 쇼핑외업종을 이용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러면 월한도는 아래와 같이 생성된다.

- 쇼핑업종 한도: 30만원(쇼핑외업종 이용금액) X 5% = 1만 5천원

- 쇼핑외업종 한도: 20만원(쇼핑업종 이용금액) X 5% = 1만원


그러면 할인금액은 아래와 같이 되겠다.

- 쇼핑업종 할인액: 20만원(쇼핑업종 이용금액) X 5% = 1만원

카드상품은 올마이쇼핑카드(점심)을 선택했고, 점심시간 이용액이 20만원이라고 가정해보자.

- 쇼핑외업종 할인액:  20만원(점심시간 이용금액)  X 10% = 2만원, 하지만 한도가 1만원이기 때문에 할인액은 1만원이다.


50만원에 2만원을 할인받는다면, 2.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겠다. 물론 가정을 빡빡하게 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이보다 낮을 것이다. 


올마이쇼핑카드_점심


카드상품은 직장인이라면 올마이쇼핑(점심)이 가장 많은 혜택을 보지 않을까 한다. 대중교통, 해외이용, 통신은 생각보다 이용금액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니, 4가지 업종 중에서 자신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종의 상품을 고르면 될 듯 하다.


롯데카드는 관련 계열사가 많은 만큼 쓸 수 있는 어플도 많이 있다. 롯데카드 관련 어플 중에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어플 3가지를 골라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앱, 필수 어플 베스트3 알아보기! )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 올마이쇼핑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쇼핑업종을 많이 이용해야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였다. 4가지 종류가 있고, 대중교통/해외이용/통신/점심 중에서 자신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종의 상품을 고르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