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없애기, 보유카드 조회하고 해지하자!

목차

    2022. 8. 30. 22:57

    신용카드를 많이 만들면 어떤 카드가 있는지 헷갈립니다. 그래서 카드를 정리하고 싶어도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카드사 어디에 보유 카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번에 조회 가능해 굉장히 편리한데요. 신용카드 없애기, 보유 카드 조회하고 해지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는 일정 조건이 되면 만들기 쉽습니다. 카드마다 혜택도 다르고, 프로모션도 있기 때문에 한 때 카드를 많이 발급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카드는 정해져 있습니다. 나머지 카드들은 사용하지 않는데요. 굳이 안 쓰는 카드를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어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1. 카드 해지 방법과 보유 카드 조회하기

    아직까지는 카드 해지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이용해서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느 카드사에 카드가 있는지 모르겠다면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현재는 유효카드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는 해지까지도 가능해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내 카드 한눈에는 앱스토어에서 '계좌통합관리' 또는 'account info'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내카드한눈에-앱-검색화면
    내카드-한눈에

     

    설치하고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내카드 한눈에] - [카드정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카드정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지고 있는 카드의  한도도 알 수 있습니다. 카드 한도 외에도 언제 카드를 개설했는지 개설일자도 확인 가능합니다.

     

    보유카드조회-화면
    보유카드 조회

     

    내카드 한눈에는 카드사 포인트 관련 메뉴도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2. 해지하기 전에 잠깐

    오랫동안 사용한 신용카드는 신용등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은행계 카드일수록 좋습니다. 그 동안 잘 써왔던 카드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로 바꾸고 유지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신용카드를 해지하기 전에 어떤 카드를 해지하는 것이 좋은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카드 해지 방법

     

    콜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해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해지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인터넷으로 해지해도 연회비는 반환됩니다.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씨티카드 해지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콜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시티카드 콜센터 전화번호와 단축번호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용카드 없애기, 보유 카드 조회하고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불필요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신용등급에도 좋지 않고, 부정사용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안 쓰는 카드를 조회하고 정리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