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프트 카드 쉽게 사용하기!

목차

    2019. 3. 6. 06:30

    카드는 지급결제 수단으로 보안이 매우 중요하다. 카드 매체의 보안이 강화되면서 결제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마그네틱에서 IC칩으로 결제방식이 바뀌었다. IC칩은 마그네틱 비해서 단가가 비싸다. 그래서 기프트카드는 IC칩으로 쉽게 교환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미 가맹점은 IC칩 단말기로 많이 바뀌었다. 기프트카드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줄어들고 있다.

    오늘은 삼성 기프트 카드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성기프트카드



    오프라인은 IC카드 단말기가 보편화되어 기프트 카드를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이용해야 한다.


    기프트 카드를 온라인에서 이용하려면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전체메뉴] - [카드] - [부가서비스]로 이동하면, 온라인 사용등록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카드를 등록하면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기프트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꼭 필요한 단계이다.


    인터넷_사용등록

    ( 부가서비스에서는 잔액알림문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원래는 삼성 기프트 카드로 엘포인트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에러가 발생한다. '알 수 없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라고 하면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 여러번 시도를 해 보았지만 불가능하다. 엘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하면, 엘포인트 적금에 활용할 수 있다 . 엘포인트 적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썸뱅크(SUM BANK)와 엘포인트 적금 알아보기 )


    그래서 대안으로 찾은 것은 네이버페이 포인트이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고, 내 아이디를 클릭한다. 다음에 우측상단에 사람모양 아이콘 옆에 아이디를 클릭한다. 그러면 나오는 창 하단에 내 페이포인트 OOO원이라고 나온다. 여기를 클릭하면 N페이 싸이트로 이동한다. 그냥 아래 링크를 클릭해도 이동할 수 있다.

    ( 참조: 네이버 페이 포인트 싸이트 이동하기



    여기서 상단의 포인트를 클릭하면, 포인트 숫자 옆에 충전하기 버튼이 보인다. 기프트카드는 간편 결제가 되지 않는다. 일반결제 탭에서 삼성카드를 선택하고 충전을 진행하자.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충전을 다 할 필요는 없고, 기프트카드 전체금액의 60%만 하자. 나머지 40%는 홈페이지에서 환급 신청하면 계좌이체 받을 수 있다.


    네이버포인트_충전

    ( 일반결제를 선택한다 )


    참고로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쇼핑을 할 때, 네이버페이 포인트 결제하면 포인트를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오늘은 이렇게 삼성 기프트 카드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프트카드는 MS결제방식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줄어들었다. 우연히 삼성기프트 카드가 생겼다면, 사용처에 너무 고민하지 말고 위와 같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해 두는 것도 방법이 될 듯 하다.


    포인트 충전방식을 이용하면, 옥션에서도 최소 5%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옥션 5% 할인 구매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