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뱅크(SUM BANK)와 엘포인트 적금 알아보기

2018. 4. 26. 06:30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포인트가 있다. 주로 대기업 위주로 포인트가 만들어져 있고, 고객의 로얄티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도 활발히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포인트별로 특성이 다르다.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통 물건을 구매할 때 현금 대신 지불한다. 하지만 이는 사용처를 일일이 알아야 되고 고객에게 포인트를 사용하겠다고 의사 표시를 해야 한다. 필자와 같은 부끄럼쟁이들은 이런 말도 부끄럽다.

오늘은 그런 걱정이 필요없는 썸뱅크와 L포인트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제목



썸뱅크는 BNK금융그룹(부산은행 산하)과 롯데가 함께하는 모바일 뱅킹 전문 은행이라고 한다. 가입을 하고 앱을 사용해 보면, 엘포인트 조회나 적립 등 엘포인트 관련 메뉴들이 많이 존재한다. 가입시에도 최대 3,000포인트 이상의 엘포인트를 제공한다고 한다.


썸뱅크소개

(썸뱅크 소개)



썸뱅크를 이용하다보면 모든 서비스가 모바일 메뉴 안에서 직접 처리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 콜센터가 있어서 전화가 가능하긴 한데, 특정 업무는 모바일에서만 처리가 가능하다. 지점 방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부산은행 지점에 가야 하는데, 지점이 많지 않은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모든 업무가 모바일에서 가능하여 지점에 방문할 필요성은 거의 없다.


썸뱅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썸뱅크 앱을 다운 받아야 한다. 접속하여 썸뱅크라고 검색하는 해당 앱을 찾을 수 있다. 설치를 클릭하여 앱을 설치해 보자.


설치

(썸뱅크 설치 화면)



앱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썸뱅크 이벤트 관련 내용들을 볼 수 있다. 현재 2주년이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뱅킹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뱅킹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뱅킹 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인증 메뉴가 나온다.


썸뱅크초화면

(썸뱅크 초화면)



여기서부터는 최초 이용시에 필자와 다른 화면을 볼 수도 있다. 필자는 이미 가입이 돼 있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왔기 때문이다. 로그인은 간편 비밀번호, 인증서 로그인, 홍채 및 지문 등을 이용한 바이오로그인이 가능했다. 바이오로그인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설치가 번거로워 필자는 간편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이용하고 있다.


로그인

(썸뱅크 로그인)



추천포스트



로그인을 하고 예금에 가입하려면 우측 상단의 세로로 된 점 세 개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뱅킹 메뉴가 나온다. 이 중에 포인트 적금을 사용하려면 [예금]-[예금가입]-[MySUM포인트적금] 을 클릭하면 된다. 현재 기본 금리가 2.2%에 우대혜택을 받으면 2.7%까지 가능하다. 금리가 인상된다고 하는데 필자가 받은 금리보다 높다.


가입방법과금리

(썸뱅크 가입방법과 금리)



썸뱅크 포인트적금을 가입한 후에는 적립된 포인트를 수동으로 적립할 수도 있지만, 자동으로 저축할 수 있다. 가입한 포인트 적금계좌를 조회한 후에 [자동저축]을 클릭해보자. 그러면 일정 금액 이상 포인트가 적립되었을 때 자동으로 적금 계좌로 이체시킬 수 있다.


자동저축설정

(자동저축 설정화면)



포인트 저축은 적금에 가입한 금액에 대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장점은 바로 엘포인트 사용처를 찾아다니며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어진다는 것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만기가 되면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받을 수 있다. 엘포인트가 얼마인지 어디서 써야 되는지 알 필요가 없어진다. 



오늘은 이렇게 썸뱅크와 포인트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L포인트를 적립하려면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을까? L포인트를 많이 적립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엘포인트 적립 팁 3가지!)


카드사 수익이 악화되며 엘포인트 사용조건도 강화되고 있다. 최근에는 썸뱅크 엘포인트 적금의 납입조건이 강화되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썸뱅크 엘포인트 적금 사용 제한 알아보기 )




이 글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