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2019. 3. 1. 06:30

카드이용내역은 주기적으로 확인해줘야 한다. 사용한 금액을 일정기간 후에 납부하기 때문에 얼마나 소비하고 있는지 감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까딱 잘못하다간 카드 대금 명세서를 보고 크게 놀라게 된다. 최근에는 다양한 핀테크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카드이용내역을 조회하는 방법도 많아졌다.

오늘은 KB국민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국민카드_사용내역_조회



그럼 KB국민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1. 결제예정금액 조회

가장 자주 확인해야 하는 항목이다. 다음달에 결제할 금액이 얼마인지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과소비를 줄이는 길이다. 참고로 카드는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KB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결제예정금액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 My KB ] - [ 카드이용 ] - [ 결제예정금액 ]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국민카드 결제예정금액 조회 바로가기 )



2. 사용내역 조회

카드 이용한 내역을 리스트로 조회하는 것이다. 기간을 지정해서 조회할 수 있는데 최근 1년까지만 가능하다. 그 이전의 사용내역을 조회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한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 My KB ] - [ 카드이용 ] - [ 이용내역 ] - [ 카드 ]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3. 리브메이트 - 소비매니저

핀테크 바람이 불면서 시중은행들도 모바일 서비스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신한은행은 쏠이라는 하나의 앱에 모든 서비스를 통합하고 있는 반면, KB은행은 각각의 서비스들을 별도의 앱을 출시하고 있다.

리브메이트는 KB은행의 금융편의서비스들을 모아놓은 앱이다. 그 중에 소비매니저가 있는데 카드결제SMS를 수집해 리포트 해주는 서비스이다. 안드로이드는 SMS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SMS를 복붙해야 한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듯 하다.


소비매니저

( KB은행 리브메이트, 소비자 매니저 )



4. 뱅크샐러드 이용

여러가지 금융정보를 모아 한 번에 리포트해 주는 앱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브로콜리, 뱅크샐러드 등이 그러한 앱이다. KB국민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 사용내역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고, 그래프로 리프트도 해 준다. 다만, 별도로 ID/PW 또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한다는 점이 번거롭다.

뱅크샐러드를 이용하기 부담스럽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 알아보기 )



5.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여신금융협회에서 모든 카드사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직 사용하기에 편리한 편은 아니지만 앞으로 개선되지 않을까 한다. 별도의 등록 없이 모든 카드이용정보를 한 번의 로그인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불편한 점들만 조금 개선된다면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가 될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내 카드 한 눈에 서비스 알아보기 )



오늘은 이렇게 KB국민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카드사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도 잘 되어 있어, 핸드폰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요즘에는 금융정보를 모아서 브리핑해 주는 서비스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아직까지는 사용하기에 좀 불편하지만 앞으로 서비스가 개선되면 충분히 유용한 서비스들이 많아질 듯 하다.



신용카드는 편리하지만 무턱대고 사용하도 보면 득보다 실이 많다. 카드를 잘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사용법 BEST3 - 관리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