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계좌개설 신규가입 vs 전환가입?

목차

    2019. 12. 19. 06:59

    지금은 은행 이체할 때 수수료를 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다. 토스나 카카오 페이를 이용하면 편하게 수수료 없이 이체할 수 있다. 과거에는 은행에서 이체시 수수료를 부과하고, 특정 조건이 될 때만 면제를 해 주었다. 하지만, 지금은 수수료 없이 이체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들이 늘어나면서 은행도 수수료가 없는 입출금상품들을 출시했다. 

    그런데 이번에 우리은행에서 입출금 수수료가 없는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면서 새로운 고민이 생겼다.

    오늘은 우리은행 계좌개설시 신규가입을 해야 할 지, 전환가입을 해야할 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계좌개설



    전환가입을 하면 계좌번호가 바뀌나?

    전환가입이라는 단어를 보고 가장 먼저 생긴 궁금증이다. 입출금 통장을 새로 개설하면 새로운 계좌번호의 상품으로 발급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환가입을 하면 계좌번호는 그대로 있고 상품만 바뀐다. 불필요하게 새로운 계좌를 만들 필요가 없는 것이다.



    신규 입출금 통장 개설시에는 반드시 전환가입을 하자!

    계좌번호가 그대로인 것 외에 전환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있다. 바로 이체한도 때문이다.

    요즘은 모바일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 은행 계좌도 스마트폰으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이체 및 출금 한도가 100만원으로 설된다. 요즘 대포 통장 때문에 통장 개설도 까다로워지고 이체한도도 제한이 심하다고 한다.


    비대면계좌개설_한도

    ( 모바일로 계좌를 만들면 편리하지만, 한도가 100만원으로 제한된다. )


    그런데 전환가입을 하면 이전 통장의 이체한도가 그대로 승계된다. 이체 수수료 때문에 새로운 입출금 계좌를 만들었는데 이체한도가 적다는 것은 참 열받는 일이다.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고 나면, 해당 은행과 다른 은행에서 한달간 신규로 계좌를 만드는 것도 불가능하다. 요즘 대포통장이 문제가 되면서 계좌를 만드는 것이 많이 까다로워졌다고 한다.

    그러니 고민하지 말고 전환가입을 하자. 계좌번호도 동일하니 돈 받을 때도 문제 없다.


    요즘 안쓰는 은행계좌에 잔액을 확인하고, 이체 및 해지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의외로 안쓰는 계좌에 잔액이 남아 있는 사람들이 많다. 겨울잠바에서 5만원을 건진 기분이랄까. 은행계좌 잔액확인하고, 이체 및 해지를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계좌개설시 신규가입을 해야 할 지 전환가입을 해야 할 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전환가입이 여러가지 유리한 점이 많으니 가급적 전환가입을 이용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