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Posted by 테리엇 tariat
2019. 12. 9. 06:30 재테크/예금, 적금, 절약

하나의 주거래 은행을 꾼준히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살다보면 은행계좌가 하나씩 늘어난다. 필자는 특히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금리 높은 것을 쫓아다니보니 가지고 있는 계좌수가 많다.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가지고 있어도 문제 될 것은 없다. 하지만, 일부 계좌에는 적은 금액이지만 잔액이 있어 정리하고 해지하기로 하였다. 다행히 편리하게 잔액조회와 해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오늘은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 쓰는 계좌(휴면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은행



마이데이터가 한창 이슈다. 금감원에서는 자체적으로 흩어진 금융관련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앱을 만들었다. '내계좌한눈에'라는 앱이다. 공공기관에서 만들어서 잘 손이 가지 않지만, 계좌 잔액을 확인하고 해지하는 데는 이만한게 없다.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 인포"를 검색하면 앱을 찾아 설치할 수 있다.


어카운트_인포



앱을 설치하면 최초에 공인인증서를 가져와야 한다. 이후에는 비밀번호나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첫화면을 볼 수 있다.


어카운트인포_첫화면

( 위의 메뉴를 클릭하면 은행계좌 잔고를 확인할 수 있다 )



첫화면에 상단에 제1금융과 2금융의 계좌조회 메뉴가 있다. 클릭하여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 잔액도 확인할 수 있다.


은행잔고확인



이 중에 휴면계좌는 앱에서 바로 해지신청을 할 수 있다. 잔액이 50만원 이하이고 1년 동안 거래가 없으면 휴면계좌가 된다. 편리한 점은 휴면계좌를 해지할 때 남은 잔액을 바로 이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래와 같이 잔액이 있는 경우 이체받을 은행계좌를 입력하면 된다.


잔고조회

( 은행 잔고가 있다 )


계좌해지

( 잔액은 이체 후 해지할 수 있다 )


해지신청을 할 때 공인인증을 한 번 더 해야 한다. 간편번호나 지문인증으로 할 수 없는 점은 아쉽다. 여러 개의 계좌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없다는 점도 불편한다. 계좌 10개를 해지하려면 공인인증을 10번 해야 한다. (뜨악!)


공인인증

( 계좌 해지시 공인인증을 해야 한다 )



그래도 모바일앱으로 잔고 확인, 잔액 이체, 계좌 해지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안 쓰는 은행계좌들을 정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한다.



오늘은 은행계좌 잔액을 확인하고, 안 쓰는 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내 계좌 한눈에 라는 앱을 통해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었다. 확인해보면 자기도 몰랐던 금액이 계좌에 있는 경우도 많다. 한번 확인해 보고 안 쓰는 계좌는 이 기회에 정리하도록 하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도 어카운트 인포 들어가보고 잊고 있던 계좌 알게되서 해지하고 그랬었어요~ㅎㅎ 좋더라고요.^^
  2.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3. 저도... 보니까 계좌만 12개던데.. 하나씩 없애야겠어요 ㅠㅠ 거참....
  4. 좋은정보 잘보고 구독하고 갑니다^^
  5. 잘보고 갑니다. ^^
  6. 잘 보고 가요~계좌정리 한번 해야겠네요ㅎㅎ좋은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