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N통장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목차

    2019. 12. 20. 11:30

    저금통-돈-넣기
    예금

    우리은행 이용할 일이 생겨 통장을 만들었습니다. WON통장이 이체 수수료가 무료라고 해서 새로 개설했는데요. 그런데 자동이체 수수료도 무료인지 궁금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아쉽게도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는 무료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1. WON 통장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자동이체는 매월 정기적으로 정해진 날자에 정한 금액을 이체하도록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에는 그냥 이체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도 무료로 제공하는 은행이 많습니다. 하지만 WON통장 설명의 여기저기를 찾아봐도 무료라는 얘기는 없습니다. 내친김에 자동이체를 그냥 등록해보았습니다. 등록하다 보니 타행 자동이체는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은행_타행자동이체수수료
    우리은행-타행자동이체-수수료

     

    우리 WON통장은 스마트뱅킹 이체 수수료, 우리은행 ATM 출금 수수료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다른은행 ATM 출금수수료를 5회 면제해 줍니다. 수수료 면제 조건은 간단한데요.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에 1번만 로그인하면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은행 앱을 대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면제 조건은 없는 것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는 발생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아까운 게 은행수수료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통장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인 계좌는 첫급여 우리통장과 우리 SUPER 주거래 통장이 있습니다. 상품 내용은 첫급여 우리통장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만 35세 미만까지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첫 거래를 우리은행에서 트게 하기 위해 나이를 제한하고 혜택은 높였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우리은행 SUPER 주거래 통장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WON통장과 수퍼 주거래 통장 어느 것이 먼저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슈퍼 주거래 통장의 내용이 더 좋습니다. 이체수수료를 무료로 사용하려면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당행 이체수수료는 1가지 조건만 충족되면 되고, 타행 이체수수료는 2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당행 이체수수료 범위

    • 우리은행 전자금융(인터넷, 스마트, 텔레뱅킹)을 이용한 다른은행으로 이체 수수료
    • 우리은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영업시간 외 현금출금 수수료
    • 우리은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다른은행으로의 이체 수수료

     

    - 타행 이체수수료 범위

    • 다른은행 ATM을 이용한 현금출금 수수료 (단, 은행 외부에 설치된 타행제휴 CD기 및 VAN사 CD기 출금수수료 제외)
    •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납부자동이체 수수료

     

     

    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3가지 조건 중에서 두 개를 충족시켜야 타행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여이체하고,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해 보입니다.

     

    - 수수료 무료 이용 조건

    • 급여이체 또는 연금이체 시
    • 아파트관리비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 출금 실적이 있는 경우
    • 우리카드사 신용/체크카드 대금 출금 실적이 있는 경우

     

    위의 2가지 조건이 만족되면, 타행 이체 수수료를 5회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미사용 수수료 면제 횟수는 다음 달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이나 카카오뱅크는 더 쉽게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우리은행 WON통장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인지, 그리고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WON통장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300원이 있습니다. 수퍼주거래통장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월 5회 면제되니, 이 통장을 이용해 보세요. 수수료 면제 조건이 있으니,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도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