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방법, 일반인이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을까?

목차

    2019. 9. 3. 06:30

    양복-다듬는-모습
    부자

    인생의 목표를 부자로 삼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 어느 순간 돈을 버는 일에 많은 자유를 뺏깁니다. 그래서 이 생활을 탈피하고자 부자를 꿈꾸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생각하는 방법이 재테크입니다. 재테크를 통해서 부자가 된 사람도 있습니다. 일반인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재테크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인이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여기서 말하는 일반인이란 직장인을 말합니다.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는 꿈도 많았고 희망도 많았는데요. 이것도 잠시였습니다. 직장생활이 어떤 것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느끼고 나니 현실을 알게 됐어요. 그래서 주식투자도 해 보고 부동산도 관심을 가져 봤습니다. 하지만 딱히 잘 됐다고 할 만한 것은 없는 것 같네요.

     

    1. 재테크 기회

    기회가 없었나? 라고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 시기에 해당 분야에 관심이 없고, 다른 일을 했을 뿐인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항상 불안해 하는 모습이 전부였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부자와 재테크에 관한 책들을 몇 권 보았습니다. 보다보니 일정한 패턴이 보이는데요. 엄청나게 절약하고 아껴서 종자돈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종자돈으로 부동산을 삽니다.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돈을 법니다. 일부 책에서는 부동산을 투자로 바꿨을 뿐 패턴은 동일한데요. 이렇게 놓고 보니 저는 부동산 투자를 잘 못해서 부자가 되지 못했네요.

     

     

    2. 새로운 기술

    유투브로 부자가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아이들이 자주 보는 유투브 채널인 보람튜브의 보람이가 강남에 빌딩을 샀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모바일과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이런 시류를 잘 탄 사람들도 부자가 됩니다. 물론 많지는 않습니다. 저도 유투브를 잠깐 해봤지만 구독자 1000명 모으기 쉽지 않습니다. 유투브 초기에는 이런 허들이 낮았지만 지금은 경쟁도 치열합니다.

     

    그나마 성공한 것은 블로그가 아닐까 싶은데요. 원래는 온라인에 사진이나 글을 남기는 것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과거에 댓글을 올렸다가 받은 상처일이 있었거든요. 뭔가 의견을 피력하고 글로 설명하는 것에 대해 자신이 없었어요. 하지만 단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버려두기 아까워서 블로그를 시작했다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나름 꾸준히 한 결과 지금은 소소한 수입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3. 부자가 되는 방법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수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투자를 해서 수익을 보는 것인데요. 그래서 이 2가지를 축으로 나의 재테크 일지를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적으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는데요. 나에게도 목표를 상기하고 달성해가는 재미가 있고, 누군가에게는 이 글이 영감을 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성장을 해야 합니다. 재정적인 부분과 성장의 측면에서 아래와 같이 목표를 정해 봤습니다. 특히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나의 실력을 키우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영향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래와 같은 목표를 정해 보았습니다. 재정적인 부분은 임의로 숫자로 바꿨으니 숫자에 너무 연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구분

    목표

    현재

    목표기간

    달성여부

    수입 늘리기 블로그 수입 OOO 만원 달성하기 OO만원 19년내 50.0%
    파이썬 프로젝트 웹페이지 만들기 진행중 19년내 진행중
    앱 만들어보기 자료조사 19년내 진행중
    자동화 작업 해보기 기획 19년내 진행중
    올해 안에 마이너스 탈출하기 자산 OOOO만원 만들기 -OOO 20년내 0%
    몸무게 82kg만들기 82kg 85kg 19년내 96.4%

     

    다른 거는 몰라도 몸무게 82kg만들기는 성공하겠습니다. 올해 초에 '최강의 식사법'이라는 책을 통해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유지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몸무게가 정체기에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꾸준히 하면 더 빠지겠습니다.

     

    블로그 수입 OOO만원 달성하기는 저번 달부터 하고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약간 OOO만원이 한계인 거 같기도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지만 롱테일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수를 늘리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자산에는 주식투자금액도 들어가 있어서 마이너스가 큽니다. 앞으로 주식 시장이 좀 오르면 달성기간이 좀 당겨질 수도 있지만, 자산을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수입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단 이것저것 구상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지치지 않고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4. 성장을 해야 합니다

    어느 쪽이든 성장을 해야 합니다. 지금과 똑같은 상태, 방법으로는 더 많은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부가가치가 높은 일에 집중해야 해요. 그런 의미에서 부자는 청소와 정리를 강조한다고 합니다. 청소와 정리를 잘한다고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당장 해볼 수 있는 일입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마음다짐을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부자-청소정리-이유

     

    앞으로 꾸준히 진행결과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어느 정도 종자돈이 모이면 투자가 중요할 것이다. 지금 생각으로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답이 아닌 듯 하다. 종자돈을 모으면서 어떤 투자가 좋을지는 고민해봐야겠다. 부동산만이 정답은 아니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