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은?

목차

    2020. 1. 9. 17:00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포인트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엘포인트는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포인트이다. 포인트로 적금도 납부할 수 있고, 충전도 가능하다. 과거에는 활용방법이 더 많았지만, 갈수록 서비스가 축소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가장 괜찮은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엘포인트를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과 세금납부시 엘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엘포인트



    다른 카드사 포인트도 세금 납부가 가능하지만....

    사실 엘포인트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사의 포인트들도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하지만, 엘포인트는 백화점 상품권을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를 통해 약간은 할인받는 느낌을 낼 수 있다.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해야 하는데...

    여기저기 알아보니 엘포인트로 세금을 내기 위해서는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도대체 어디서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지 찾을 수가 없다.


    엘포인트 앱을 실행해보자.

    세금납부 포인트로 전환하기 위해서 엘포인트 앱을 실행해보자.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햄버거 모양의 아이콘(가로 세줄)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엘포인트 메뉴를 볼 수 있다. 여기서 P옆에 화살표 모양을 클릭한다.


    포인트_충전



    그러면 아래와 같이 MY L.POINT라는 화면이 나온다. 포인트 잔액과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충전을 눌러서 전환하면 된다.


    세금납부가능포인트_안내



    포인트 상세 안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충전한도가 연 60만 포인트 이내이다. 한 번에 최대 60만 포인트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사용하고 나면 충전잔여한도가 회복된다.


    충전_유의사항



    충전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충전후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홈택스/위택스 등에서 세금납부시에는 일반포인트, 그러니까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하지 않은 엘포인트부터 먼저 소진된다고 한다. 그러니 홈택스나 위택스 이용시에는 굳이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필자도 해 본 것은 아니니, 해 본 사람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기 바란다.


    충전후_취소불가



    이제 포인트 전환이 완료되었다면, 롯데카드로 세금을 납부하면 되겠다. 납부하면서 포인트 사용에 꼭 체크하기를 바란다. ㅎ


    세금납부시 엘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는?

    세금은 카드사에서 주는 헤택이 없다. 가맹점 수수료 수입이 없기 때무이다. 가끔 무이자 할부 행사를 하는 경우는 있어도,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은 없다. 하지만, 롯데카드에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카드가 있다. 바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이다. 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누구에게 적합한 카드인가? )



    오늘은 이렇게 엘포인트를 세금납부 가능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처음에는 굉장히 번거롭다고 생각했는데, 한 번 해보니 할 말하다. 롯데백화점을 가야 한다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가까운 곳에 롯데백화점이 있다. 어차피 납부해야 할 세금이라면 조금 현명하게 내는 것도 방법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