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혜택 받는 카드, 롯데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발급방법은?!

목차

    2022. 5. 27. 21:17

    포인트플러스-그란데-카드
    포인트플러스-그란데-카드

    세금 납부 시 혜택을 주는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카드사 입장에서 수수료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혜택을 주는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특이하게 즉시 결제한 금액에 추가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세금과 즉시결제 시 혜택이 있는 카드,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카드이용금액 즉시 결제하는 데 재미를 붙였습니다. 신용카드의 가장 큰 맹점은 소비금액을 파악하지 못해서 과소비를 부르는 것인데요. 요즘 카카오페이를 쓰면서, 불필요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즉시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즉시결제를 하다 보니 즉시결제 시 혜택이 있는 카드를 찾게 됐는데요. 이 카드는 세금에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1. 롯데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 발급받는 방법

    이 카드는 신규 발급 중단됐습니다. 하지만 제휴카드인 우리은행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결제계좌가 우리은행이 아니어도 카드 발급은 가능합니다. 단 우리은행 계좌를 결제계좌로 사용하면, ATM 현금 인출도 가능해서 좋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인트플러스-GRANDE카드-종류
    우리은행-포인트플러스-GRANDE카드

     

     

    2. 생각보다 적립률이 낮은데

    그런데 카드의 혜택을 다시 확인하고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의 기본 적립률은 0.6%입니다. 여기에 선결제하면 0.3% 적립이 추가됩니다. 선결제를 하면 0.9%의 엘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인데, 엘페이 카드의 경우 기본 적립이 1.0%입니다. 기본 적립이 1.0%로 높기 때문에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엘페이 카드의 경우 엘페이로 결제할 경우 롯데그룹사에서 결제할 경우 2.0%까지 적립이 됩니다. 굳이 엘페이를 쓰지 않더라도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보다 적립률이 높습니다.

     

    3. 그래도 더블 적립이 있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는 더블적립이라는 엘포인트 제휴사 추가 적립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엘포인트 멤버쉽 카드 이용 시 제휴사에서 적립해주는 기본 포인트로 추가 서비스가 아닙니다. 뭐 추가 서비스라고 해도 엘페이 카드로 엘페이 결제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4. 엘페이는 최대 30만 포인트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는 적립한도가 없는 반면에 엘페이 카드는 월 최대 30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30만 포인트 적립하려면 적립률 1% 감안시 한 달에 3,000만 원을 써야 합니다. 이거 이상으로 쓸 수 있다면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가 나을 수도 있겠지만, 말이 안 되는 금액입니다.

     

    5. 그래도 적립 제외조건이 좋습니다.

    이렇게 엘페이 카드가 더 좋다고 결론이 나면 좋겠지만, 변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적립 제외 조건인데요.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는 국세, 지방세, 공과금, 대학 등록금에 대해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엘페이 카드는 안 됩니다. 이로써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써야 하는 경우를 찾았습니다. 바로 세금이나 공과금 등을 납부해야 할 때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신용카드 위 항목에 대해서는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엘페이 카드 적립 제외대상
    모든 가맹점 무이자·슬림할부 이용금액, 롯데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국세·지방세, 공과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애인 고용부담금, 일부 대학 등록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비, 오토캐시백, 스마트 캐시백 등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상품권 구매,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등

     

    *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 적립 제외대상
    무이자 할부 시에도 적립!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이용 금액에 한하며, 연회비 및 금융수수료, 오토캐시백, 스마트 캐시백 매출에 한해 제외됩니다. 지방세/세금납부,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애인 고용부담금, 대학 등록금 등과 같은 일부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은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됩니다.

    타인명의의 세금 납부 시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 문구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의 적립 제외대상 문구를 가져온 것입니다.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의 적립제외대상 마지막 말이 인상적인데요. '타인명의의 세금 납부 시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문구가 있을까요? 바로 그런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금납부에 대한 혜택이 있다 보니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나 봅니다.

     

    6. 카드 연회비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는 연회비도 저렴합니다. 국내전용 5,000원/해외겸용 10,000원이다. 엘 페이 카드는 국내전용 9,000원/ 해외겸용 10,000원입니다. 국내전용의 연회비 차이는 4천 원입니다. 요즘 연회비 5,000원짜리 카드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즉시결제 시 혜택이 추가되는 카드인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엘 페이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세금이나 공과금 등을 납부하는 금액이 많다면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 카드를 쓰는 곳이 좋습니다. 엘페이 포인트 카드는 해당 금액이 적립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맞는 최고의 카드가 있을 뿐 전지전능한 카드는 없네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