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재테크, 어니스트 펀드 투자 후기 수익률 14.8%

목차

    2020. 2. 6. 17:00

    소액 재테크를 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처음에는 원금손실에 대한 걱정으로 기피했다. 하지만, 핀테크 회사도 정상적인 회사 운영을 위해서 최대한 손실이 나지 않게 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몇 군데 투자를 해 보았다. 지금까지는 다행히 원금손실은 없었다. 오늘은 필자가 한 소액재테크 중에 어니스트 펀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소액_재테크


    어니스트 펀드란 무엇인가?

    어니스트 펀드는 대부 중개업체이다. 판매하는 상품은 주로 아파트, 상가 등의 건설 관련 부동산 상품이다.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이 자금을 온라인을 통해 개인들에게서 모집하여 투자하고 이자를 지급해준다고 보면 되겠다.

    하지만, 건물을 짓고 분양을 하다보면 손실이 날 수도 있고 계획대로 건물이 준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부분을 어니스트 펀드에서 충분히 검증하고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하여 투자한다고 한다. 필자의 경우에는 다행히 손실난 경우는 없었다.


    가급적 프로모션이 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기업들에서 하는 프로모션에 대해서 부정적이었다. 손해보고 장사하는 사람이 어디있나. 다 남으니까 저렇게 할인해주는 거지 하는 약간은 속는다는 느낌이 싫었다. 하지만, 회사생활을 해보고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별도로 예산을 책정하고 마케팅을 하고, 때로는 시장지위 확보를 위해 당장은 손해를 보더라도 마케팅을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 뒤에는 괜찮은 프로모션이 있으면 가급적 이용하려고 한다.


    필자는 2개의 투자건이 있었다.

    하나는 최초회원가입 프로모션으로 1만원 정도 할인받은 것으로 기억한다. 다른 하나는 토스에서 어니스트 펀드 상품 투자가 가능하면서 프로모션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1만원 정도 할인 받았던 것 같다.

    2개 상품의 성과는 괜찮다. 수익률이 10%, 17.13%이기 때문이다. 제주 골든튤립호텔이 수익률이 조금 좋다. 마지막에 원금 회수가 안 되면서 건설업체에서 연체이자를 물렸기 때문에, 수익이 더 좋아졌다.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가 걱정했는데 어니스트 펀드에서 미리 권리를 잡아 리스크는 그래도 적었으며, 진행상황을 당시에 메일과 문자로 꾸준히 알려주는 점이 좋았다. 그래도 손실이 났다면 뒤끝이 안 좋았겠지만 다행히 잘 마무리 되었다.


    투자상품

    투자금액

    연수익률(세전)

    누적수익금(세후)

    합계

    300만원

    14.8%

    16만원

    서울 용산 신동아 아파트 담보채권

    100만원

    10.0%

    3만원

    상환 완료제주 골든튤립호텔 준공자금 3차

    200만원

    17.1%

    13만원


    연수익률보다 받은 금액이 적은데 이것은 투자기간 때문이다. 투자하고 상환까지 걸리는 시간이 6개월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연수익률로 환산할 경우 실제 받은 금액보다 높게 약 2배 이상 높게 나온다.


    어니스트_펀드


    오늘은 이렇게 소액 재테크, 어니스트 펀드 투자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리를 하고보니 실제 수익률보다 받은 금액이 좀 적은 것 같아 아쉽다. 부동산 투자의 경우 가격이 하락해도 물건이 남는다는 생각으로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투자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상품의 경우, 손실시 원금을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이 없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앞으로 부동산 경기도 하강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