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재테크, 금 투자하는 방법-키움증권 금현물 거래

목차

    2020. 5. 6. 22:25

    금은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 중의 하나입니다. 돈은 계속 찍어낼수록 공급량이 많아져 가치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금은 마음대로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관계없이 가치가 보존됩니다. 최근에 기준금리 인하 등 화폐 공급량이 늘어나면서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가 화폐 가치가 떨어지고, 세계 경제 갈등이 심할 때는 금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 현물 투자 방법 중 하나의 키움증권 금 거래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는 10만원 이상 금을 현물로 매수할 경우 1만 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금에 대해 많이 듣기도 했고, 프로모션도 있어 금 거래 계좌를 개설하고 현물을 매수해보기로 했습니다.

     

     

    주식계좌로는 현물 금을 거래할 수 없습니다. 금을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신규로 개설해야 합니다. 키움증권 계좌 개설 앱을 이용해서 금을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키움증권은 계좌개설 앱이 별도로 있습니다. 이 앱을 실행하고 거래할 상품에서 금 현물을 선택합니다.

     

    금현물-계좌-선택화면
    금현물-계좌-선택

     

    금은 키움증권 Future+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였습니다.

     

    영웅문-Futures_Plus-앱-다운로드
    영웅문SF+

     

    금을 거래하기전에 위험고지에 동의해야 합니다. 보편화된 상품은 아니어서 그런지, 동의 항목이 꽤 많습니다. 상품설명서와 거래약관까지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금현물] - [업무신청] - [금_위험고지]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제 금현물을 거래할 수 있는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매수하는 방법은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사고 싶은 호가로 주문을 하고, 체결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키움증권-금-현물주문-화면
    금현물주문

     

    금을 현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보관하기도 어렵고 나중에 팔기도 힘듭니다. 키움증권 금 거래 계좌는 소량도 구매할 수 있고, 팔기도 쉬워 현물투자 방법으로 괜찮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