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재테크, 금 투자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금현물 거래!

2020. 5. 6. 22:25

금은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방어 수단 중의 하나이다. 돈은 계속 찍어낼수록 공급량이 많아져 가치가 떨어진다. 하지만, 금은 마음대로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관계없이 가치가 보존된다. 최근에 기준금리 인하 등 화폐 공급량이 늘어나면서 금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가 화폐 가치가 떨어지고, 세계 경제 갈등이 심할 때는 금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금 현물 투자 방법 중 하나의 키움증권 금 거래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금재테크


지금 키움증권에서는 10만원 이상 금을 현물로 매수할 경우 1만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금에 대해 많이 듣기도 했고, 프로모션도 있어 금거래 계좌를 개설하고 현물을 매수해보기로 했다.

키움증권 주식계좌 개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 및 계좌개설 방법 알아보기 )


키움증권_금투자_이벤트


주식계좌로는 현물 금을 거래할 수 없다. 금을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신규로 개설해야 한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이용해서 금을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했다.


키움증권_계좌개설

(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다운 받는다 )


금현물_계좌개설

( 개설 계좌는 금현물 계좌로 선택한다 )


금은 키움증권 Future+에서 거래할 수 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였다.


영웅문_Futures_Plus


금을 거래하기전에 위험고지에 동의해야 한다. 보편화된 상품은 아니어서 그런지, 동의항목이 꽤 많다. 상품설명서와 거래약관까지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한다.


금_위험고지

( 금 위험고지 항목에 동의해야 투자할 수 있다 )


금_위험고지


금_위험고지2

( 동의항목이 꽤 많다 )


이제 금현물을 거래할 수 있는 준비는 모두 끝났다. 매수하는 방법은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과 동일하다. 사고 싶은 호가로 주문을 하고, 체결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금_현물주문

( 주식주문과 동일하다 )


금을 현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보관하기도 어렵고 나중에 팔기도 힘들다. 키움증권 금 거래 계좌는 소량도 구매할 수 있고, 팔기도 쉬워 현물투자 방법으로 괜찮은 방법인 듯 하다.

댓글()
  1. Favicon of https://giggu.tistory.com BlogIcon 시하맘의 잘먹고 잘사는 법!! 2020.05.06 2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