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나요?

2021. 4. 10. 05:49

SD바이오센서는 WHO에서 코로나19 신속 항원 진단키트를 최초로 긴급사용승인 허가 받은 기업이다. 유전자 증폭 방식의 진단키트에 대해 사용허가를 받은 업체는 다수 있지만, 래피드 방식의 신속 항원 진단키트 허가를 받은 업체는 유일하다고 한다. 유전자 증폭방식은 4~5시간이 걸리는데에 비해 래피드 방식은 20분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SD바이오센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D바이오센서는 상장된 기업은 아니지만, 이 기세를 몰아 상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주관사로 선정되었다. 연내 상장을 본격화한다고 한다. 4월초 심사를 청구하면, 공모 일정은 6~7월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참조: SD바이오센서,WHO에서 신속항원 진단키트 최초승인, 20200924, 이데일리 )

 

오늘은 이 같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SD바이오센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SD바이오센서 래피드 진단키트

 

 

1. 주식 상장?

SD바이오센서가 상장하면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한 벤처캐피탈이 이득을 볼 듯 하다. IMM인베스트먼트와 인터베스트 등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 '오르비텍'이라는 회사가 SD바이오센서의 상장으로 이익을 볼 수 있다. 이 회사는 자회사 '오비트파트너스'의 지분을 99% 보유하고 있다. 이 오비트파트너스는 작년에 SD바이오센서 관련 기업에 168억원 정도를 투자하였다고 한다. 코로나 진단 항체를 공급하는 SD바이오센서의 모회사 바이오노트에 투자되어 있다고 한다. SD바이오센서가 상장하면 큰 이익을 볼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르비텍은 원자력사업, ISI사업, 항공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최근에 주가가 많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르비텍
오르비텍 현황

 

 

2. SD바이오센서 관련주

그외 SD바이오 센서 관련주로 뽑히는 기업은 유유제약, 씨티씨바이오 2군데가 있다.

 

유유제약은 에스디바이오센서와 실시간 유전자 증폭 방식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래피드 방식의 진단키트도 유유제약을 통해서 수출이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듯 하다.

(참조: 유유제약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대열 합류, 20200618, 히트뉴스)

 

유유제약
유유제약

 

 

씨티씨바이오는 SD바이오센서와 진단키트를 공동생산하고,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항체 신속 진단키트 공동생산 및 기술이전 계약을 21일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씨티씨바이오는 동물약품,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보조사료, 건겅기능성식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동물약품 업계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 참조: 씨티씨바이오, 코19 진단키트 기술도입… 생산 준비 중, 20200426, 히트뉴스)

 

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

 

 

21년4월9일 기준으로 위 3개 기업의 주가를 비교해 보았다. 19년 11월 1일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 변화를 알아보았다.

 

SD바이오센서 관련주 주가 비교

 

파란색이 오르비텍, 붉은색이 유유제약, 녹색이 씨티씨바이오이다. 주가 흐름으로 봤을 때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오르비텍의 주가가 가장 많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상장시점이 다가올수록 주가 상승폭이 커지고 있다.

 

 

20년12월 기준으로 PER, EPS, PBR 지표를 비교해 보았다. 해당 지표에 대한 자세한 의미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은 유유제약 뿐이었다.
( 참조: 주식용어정리(1/2) - EPS, PER, PBR )

 

종목명 PER EPS PBR
유유제약 103.54 82 1.30
오르비텍 N/A -887 4.35
씨티씨바이오 N/A -964 2.04

 

 

SD바이오센서 상장일정 및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은? )

 

 

오늘은 이렇게 SD바이오센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하지만, 유유제약을 제외하면, 현재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은 없다. SD바이오센서만 보고 투자하기에는 주의가 필요할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태그 :

댓글()
  1. 2020.10.14 1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