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주식분석 -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

목차

    2021. 2. 9. 06:50

    웹젠은 '뮤'라는 IP로 유명한 게임회사이다.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폭락한 후에 주가는 이미 그 전 수준을 회복하였다. 최근에는 게임주는 중국 판호가 열릴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한 차례 더 상승하였다. 그리고, 최근에 주가는 다시 하락세에 있다. 오늘은 웹젠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웹젠

     

     

    1. 기업개요

    웹젠은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업, 지적재산권 라이선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뮤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웹젠은 20년 상빈기에 '뮤 아크엔젤'과 하반기 'R2M'을 출시하여 흥행에 성공하였다. 뮤 아크엔젤은 뮤IP를 이용한 모바일 MMORPG게임으로, 복잡한 요소를 줄이고 방치형 게임과 비슷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게임이다. R2M은 모바일 MMORPG게임으로 PC MMORPG 게임인 'R2'의 모바일 버전이다.

    21년에는 웹젠의 IP를 활용한 '영요대천사'가 중국 애플 앱스토어 10위에 진입하고, 텐센트의 전만기적2 또한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역시 뮤IP를 기반으로 하며, 2014년에 출시한 전민기적1이 크게 성공했기 때문이다.

    의외로 뮤 IP를 활용한 지적재산권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뮤 아크엔젤

     

     

    2. 가격추이

    여러가지 호재로 크게 상승하던 주가는 최근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웹젠 주가

     

     

    3. 기업가치

    웹젠의 EPR 동종업계 PER인 35.45보다 낮다. ( 엔씨 소프트의 PER은 37.29이다. ) 하지만, 어떻게 보면 시장에서 그만큼 다른 회사에 비해 향후 성장 가능성을 낮게 본다는 말이기도 하다.

     

    - PER: 19.1
    - PBR: 2.66
    - 배당수익률: N/A


    출시 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3사분기에 매출액과 영업이익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웹젠 매출액, 당기순이익



    웹젠은 제품과 서비스가 '뮤'에 집중된 게 아쉽기는 하지만, 이를 활용하여 게임개발 뿐만 아니라 IP라이센스 사업까지 한다는 것이 매력적이 회사이다. 해당 컨텐츠의 가치를 어디까지 보느냐가 투자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