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는가

목차

    2021. 2. 8. 06:05

    노바백스 백신은 이번에 영국에서 임상 3상을 마쳤다. 예방효율이 89.3%로 화이자보다는 예방효율이 낮으나, 영국에서 확산된 변이 바이러스까지 포함된 결과라고 한다. 백신 개발 완료 소식은 19년 11월부터 들렸지만, 절대적인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새로운 백신 개발 소식은 관심이 간다.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노바벡스

     

     

    노바백스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다. 최근 백신 개발 소식과 함께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다.

     

    노바백스 주가



    노바백스 관련주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보유한 회사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위탁생산, 노바벡스와 위탁개발생산 계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현재 비상장회사이지만, 상반기에 IPO를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주식은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가 있다.
    ( 참조: [마켓인사이트]‘예심 승인 유력’ SK바이오사이언스, 몸값 더 오르나 )

    다른 하나는 백신 개발 및 생산, 공급과 관련된 업체들이 있다. 여기에는 디알젬, SK디스커버리, 제일약품이 있다.


    지분을 보유한 회사부터 차례대로 내용과 주가를 살펴보자.

     

    1. SK케미칼

    SK케미칼은 SK바이오 사이언스의 지분을 98.74% 보유하고 있다. 

    SK케미칼 주가

     

     

    2. SK 디스커버리

    SK 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지분을 33.47% 보유하고 있다.

     

    SK 디스커버리 주가



    백신 개발 및 생산, 공급과 관련되 업체는 아래와 같다.

    1. 디알젬

    디알젬은 X-ray 영상 진단장비를 연구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2대주주인 후지필름의 자회사가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위탁개발제조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알젬 주가

     

     

    2. 켐온

    켐온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위탁시험을 한 이력이 있다. 독성과 부장용 등의 안정성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기업이다.

     

    켐온 주가

     

     

    3. 제일약품

    제일약품은 화이자와 관련 있는데, 노바백스 관련주로 거론되는 이유는 알 수 없었다. 화이자의 오랜 파트너로 국내 백신유통공급에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는 듯 하다.

     

    제일약품 주가

     


    오늘은 이렇게 노바백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필자가 보기에는 백신 개발 및 생산, 공급 관련 업체는 연결고리가 약간 약하지 않나 싶기도 하다. 코로나는 백신을 개발하였지만, 그 뒤의 주가 흐름은 지지부진한다. 제약회사는 어떤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개발하고 있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위의 기업들도 일시적인 이벤트 이후에 어떤 경쟁력을 갖고 있느냐가 투자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